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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아커머스, 섬유 제조업체의 게임 체인저

베트남 섬유 및 의류 협회(VITAS)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 전략을 채택한 섬유 기업의 비율이 2021년 7~8%에서 작년 말에는 20% 이상으로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들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베트남 섬유 및 의류 산업의 판도를 바꾸었다고 말했다. 제조업체는 처음으로 전체 제품 라인을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가격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베트남 최대 섬유 그룹 중 하나인 메이(May) 10의 턴득비엣 사장은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시대에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메이 10 코퍼레이션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사용하여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고객 범위를 넓혀 왔다. 회사는 2021년부터 쇼피, 센도, 라자다, 티키와 같은 주요 플랫폼에 온라인 매장을 열었다.

 

그는 급속한 디지털 혁신으로 인해 온라인 판매 채널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성공하려는 기업에 필수적인 전략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3D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쇼핑객이 구매하기 전에 스타일과 색상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했다. 비엣 사장에 따르면, 회사의 디지털화 노력으로 연간 약 10%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률이 달성되었다.

 

호치민시에 있는 ABH 섬유 회사의 대표는 베트남의 선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와의 파트너십이 회사의 온라인 운영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2024년 초까지 회사는 쇼피에서 약 50만건의 주문을 처리했으며, 금액은 130억동이 넘었다. 이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게 제품 디자인을 조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과 물류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협력하여 달성했다. 앞으로 ABH는 추가 플랫폼에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섬유 및 의류 협회(VITAS)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전략을 채택한 섬유 사업체의 비율이 2021년 7-8%에서 작년 말 20% 이상으로 증가했다. VITAS 부득장 회장은 전자상거래의 진전을 강조하며, 이는 디지털 관리의 발전, 적극적인 제품 개발, 강화된 국내 공급망 덕분이라고 말했다. 장 회장은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방법보다 온라인 쇼핑을 점점 더 선호함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오늘날 시장의 주요 판매 채널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소셜 미디어도 행동을 형성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장 회장은 섬유 제조업체에 소셜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신제품을 디자인하고 출시할 때 계절적 트렌드를 고려할 것을 조언했다. 예를 들어, 스포츠웨어와 프리 사이즈 의류와 같이 사이즈에 덜 의존하는 제품은 온라인 판매에 특히 적합하다.

 

기업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VITAS는 산업무역부와 아마존 글로벌 판매 베트남과 협력하여 기업이 사업 계획을 개발하고 일대일 지침을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섬유 제조업체에 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는 도구와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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