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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대한산악연맹,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5월 10일~11일 개최!

2025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꿈나무 선수 선발전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5월 10일(토)부터 11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 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2025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꿈나무 선수 선발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및 꿈나무 선수 선발전으로 진행된다.


 

해당 대회는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대회명으로 시작돼, 고(故)고미영 산악인의 도전 정신을 기리고자 개최되어 왔다.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 도중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미영 산악인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년부터는 오랜 기간 고미영컵 대회를 후원해온 코오롱스포츠가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으며, 대회 명칭 또한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 변경돼 진행된다. 고미영 산악인의 도전 정신을 이어받아 개최되는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과 코오롱스포츠가 공동 주최하며,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가 공식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부토라, 코카콜라음료가 협찬사로 함께한다.

이 대회는 청소년 국가대표와 꿈나무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25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을 완료한 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다. 리드(U-19, U-17, U-15, U-13)와 스피드, 볼더경기(U-19, U-17, U-15)가 진행된다.

5월 10일(토)에는 남자 볼더와 여자 리드 예선과 결승, 남·여 스피드 예선과 결승이 진행되며, 5월 11일(일)에는 남자 리드와 여자 볼더 예선과 결승,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산악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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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나이성, 호치민시와 연결되는 지하철에 투자
동나이는 공공-민간 파트너십(PPP)의 형태로 호치민시에서 지방 행정 중심지와 롱탄 공항을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에 투자할 것을 제안다. 이 제안은 동나이성 인민위원회 위원장 응우옌 반 우트가 국회 경제금융위원회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보낸 것으로, 해당 지역을 결의안 98호에 따른 특별 메커니즘 수혜자 목록에 포함시킬 것을 요청했다. 결의안 98호에 따르면, 호찌민시의 철도망 개발 사업은 TOD 모델에 따른 토지 기금 개발, PPP 재원 조달, 토지 기금 지급, 간소화된 절차 등 여러 가지 별도의 메커니즘을 거쳐야 한다. 정부는 12월 1일 결의안 98호 개정 결의안 초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동나이성은 사회화 자본을 동원하고, 노선을 따라 토지 기금을 활용하며, 호찌민시-동나이-롱탄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축을 따라 도시-서비스-상업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이러한 메커니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동나이성은 중앙 정부가 호치민시, 동나이성 및 주변 지역 간의 전략적 인프라 연결 프로젝트가 메커니즘 측면에서 통일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또한 동나이성에 호치민시와 협력하여 떤선녓 공항과 롱탄 공항을 연결하는 지하철 노선을 연구하도록 지시했다. 수오이띠엔 역(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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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