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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세계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는....

2023년 중국은 1인당 평균적으로 약 30봉지의 라면을 소비했다. 

 

 

2023년 세계 라면 협회(WINA)에 따르면 약 1,200억 봉지의 라면을 소비했으며, 중국이 424억 봉지를 소비해 가장 많았다.  인도네시아는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스턴트 라면 소비국으로 145억 봉지를 먹었다. 인도네시아의 소비되는 라면의 수는 2019년 125억 봉지에서 2023년 145억 봉지로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베트남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인스턴트 라면 소비국이다. 2021년에는 약 85억 봉지로 구매력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가 감소했다. 2023년 베트남 국민이 소비한 라면의 수는 81억 봉지로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2023년 세계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상위 10개국은 대부분 아시아 국가들이다.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이어 인도(87억 봉지), 베트남(81억 봉지), 일본(58억 봉지), 필리핀(44억봉지), 한국(40억 봉지), 태국(40억 봉지)이 있다. 상위 10위 안에 있는 나머지 두 나라는 미국(51억 봉지)과 나이지리아(30억 봉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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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지식정보, K-헤리티지 AI 지식검색·문화콘텐츠 및 AX 본격화…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