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고등학교 성적은 북부 지방이 우수, 응에안성, 34개 성·시 중 졸업 시험 점수 1위

응에안성은 평균 6.6점으로 2025년 34개 지방자치단체 중 졸업 시험 점수 1위를 차지했으며, 빈푹성은 이전 성·시별로는 1위를 차지했다.


7월 16일 오전, 교육훈련부는 110만 명이 넘는 응시자의 2025년 고등학교 졸업 시험 점수를 발표했다. 각 학생은 필수 과목인 수학과 문학을 포함한 4개 과목과 2개 선택 과목을 이수했다. 전국 평균 점수는 6.17점이다.

 

신규 편입된 34개 성·시 중 응에안성은 평균 6.58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하띤성이 6.52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 두 성은 통합되지 않았으며, 각각 약 3만 9천 명과 1만 7천 명의 응시자가 졸업 시험에 응시했다.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지역은 닌빈, 푸토, 하노이, 하이퐁, 탄호아, 호치민시, 후에로 모두 평균 점수가 6.2 이상다.

 

하노이 평균 점수는 거의 6.5에 달하며 상위 5위 안에 들었으며, 이는 전년도 12~20위권에 비해 크게 상승한 수치다. 순위 변동에도 불구하고 푸토(푸토, 호아빈, 빈푹 포함), 닌빈(닌빈, 하남, 남딘 포함), 하이퐁(하이퐁, 하이즈엉 포함) 등 일부 지역은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했다.

 

손라성은 졸업 시험 점수가 5.5점 미만으로 가장 낮다. 까오방, 라이쩌우, 닥락, 디엔비엔, 랑썬, 뚜옌꽝도 평균 점수는 5.5~5.7점으로 하위권을 형성했다.

 

고등학교 졸업 시험은 6월 26일과 27일 양일간 116만 명이 넘는 응시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중 약 114만 명이 새로운 교양 교육 프로그램(2018년)에 따라 시험을 치렀고, 26,700명 이상이 기존 프로그램(2006년)에 따라 시험을 치렀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문학과 수학의 두 필수 과목과 화학, 물리학, 생물, 역사, 지리, 경제 및 법학 교육, 정보기술, 농업기술, 산업기술, 외국어(7개 언어)의 두 선택 과목을 이수한다. 2025년 고등학교 졸업 시험 점수는 https://diemthi.vnexpres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점수를 확인한 후, 지원자는 원할 경우 10일 이내에 재심사 요청을 제출해야 하며, 마감일은 7월 25일이다. 지원자는 시험 결과 증명서, 임시 졸업 증명서, 고등학교 성적 증명서를 7월 22일까지 수령한다.

 

대학 입학 희망 사항을 등록, 수정 및 추가할 수 있는 기간은 7월 16일부터 7월 28일 오후 5시까지이며, 횟수 제한은 없다. 지원자는 7월 29일부터 8월 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입학금을 납부해야 한다.

 

2025년 대학 입학 점수는 8월 22일 오후 5시 이전에 발표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