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사건사고] 한국 기업, 하노이에서 발생한 직원 폭행 사건에 대해 사과, 출장 갔던 직원, 퇴사 조치

베트남 북부 박닌성에 자회사를 둔 한국의 세경하이텍은 수요일(7월 16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여성 2명을 폭행한 직원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또한 회사는 해당 직원을 해고하고 피해자에게 보상하기로 약속했다고 베트남 매체(인베스터)가 보도했다.

 

보도자료를 통해 세경 비나 - 세경 하이테크의 베트남 법인 정성욱 대표는 최근 출장 중 회사 직원의 "용납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해 베트남 정부와 베트남 국민, 그리고 모두에게 공개 사과를 표명했다.

 

"우리는 이것이 베트남 법을 준수하고, 베트남 문화를 존중하며, 모든 베트남 직원들과 조화롭게 일한다는 우리 회사의 원칙에 반하는 비윤리적이고 절대 용납할 수 없는 행위임을 충분히 이해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 사건은 지난 금요일(7월 11일) 저녁 하노이의 미딩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세경하이텍의 한 한국인 여성 직원이 다른 여성과 함께 사진 부스 안에서 머리채를 잡고 밀치며 두 명의 베트남 여성과 몸싸움하는 장면이 영상에 포착되었다.

 

비록 논쟁은 근무 시간 외에 일어났지만, 사건의 비디오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널리 주목받았다.

 

월요일 오후, 세부 사항을 확인한 후, 세경은 긴급 회의를 소집하고 대표를 파견하여 피해자들, 포토부스 운영자, 그리고 지역 당국에 연락하여 조사에 전적으로 협조했다.

 

회사는 해당 여성이 7월 9일부터 14일까지 업무차 베트남에 있었던 한국 본사 직원이라고 확인했다. 사건 이후 세경은 즉시 그녀를 정직시켰으며 이후 해고를 발표했다.

 

회사는 피해자들에게 전액 보상을 약속하는 것 외에도 베트남에서 근무하는 모든 한국인 직원에게 의무적인 행동 강령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유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시작할 계획이다.

 

2013년 12월부터 박닌성에서 운영되고 있는 세경하이테크 자회사는 휴대폰 부품, 기능성 필름, 첨단 접착 테이프를 제조하고 있다. 회사는 그룹의 주요 해외 생산 시설 중 하나이다.

-인베스터 보도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