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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

한국예술종합학교, 티모넷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예술과 기술의 융합으로 청년 예술인 지원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콘텐츠 개발 및 청년 예술인 지원
7월 24일(목) 오후 2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본부에서 협약 체결식 개최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와 티모넷(대표이사 박진우)은 7월 24일(목) 오후 2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본부 4층 회의실에서 예술 인재 발굴·육성 및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콘텐츠의 공동 제작 및 청년 예술인 지원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술의 대중화’ 및 ‘청년 예술인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상생 협력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공연예술 및 융복합 콘텐츠 공동기획 및 운영 △청년 예술인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개발 및 공간 지원 △한예종 학생들의 작품 공연·전시·상영 기회 제공 △몰입형 기술 기반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 △양 기관의 상호 홍보 및 사회공헌형 협력 활동 등이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제작 및 전시에 선두적인 역할을 해온 티모넷과의 이번 협력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우수한 미디어 아트 전시장인 ‘빛의 벙커’, ‘빛의 시어터’에서 젊은 예술가들이 더욱 가치 있고 특별한 공연, 전시, 상영의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이후 학생들의 공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우 티모넷 대표이사는 “이번 한예종과의 협력은 청년 예술인 성장을 위한 포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사회공헌형 협력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대중과 예술 사이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 내겠다”고 화답했다.

향후 양 기관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청년 예술인들이 실험적 창작과 실무 경험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편,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실험과 산업 내 활용도 제고에도 협력하며 예술을 매개로 새로운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티모넷 소개

티모넷은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 기업에서 시작해 문화기술(CT)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그간 전국민이 매일 사용하는 필수 교통카드 티머니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결제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현대 공유경제의 총아인 카셰어링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카셰어링 솔루션을 개발해 공유경제를 만들어 낸 장본인이다. 또한 공인인증서 사용의 불편함을 없앤 클라우드 기반 공인인증서 ‘이지싸인’도 주요 성과 중 하나다. 2015년 모바일 결제정보를 알고리즘화해 색채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맵 프로젝트를 선보여 도시인의 삶의 행적을 공공미술(Public Art)로 만든 티모넷은 IT와 예술을 접목한 문화기술 서비스를 차세대 전략 사업으로 채택했다. 프랑스 컬처스페이스社와 협력해 IT와 미술의 융합을 보여주는 프랑스 ‘빛의 시리즈’를 2018년 제주 성산 ‘빛의 벙커’로 국내 첫 공개했으며, 2022년 서울 광진구 워커힐에 ‘빛의 시어터’를 오픈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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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이르면 12월 초 선보일 전망이다. 고가 전략으로 기술력을 과시하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포니어라(PhoneArena)는 한국 내 두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첫 트라이폴드폰(가칭 갤럭시 G 폴드)이 12월 5일 출시된다고 13일 보도했다. 삼성은 보통 12월 언팩드 행사를 열지 않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런칭 행사로 제품 특징·스펙·가격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갤럭시 G 폴드는 초기 중국·싱가포르·UAE·한국 등 한정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한국 내 가격은 약 440만 원(3000달러)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성의 초기 판매 목표는 2만~3만 대에 불과해 대량 생산보다는 기술 시연 목적이 강하다. 제품은 10월 말 서울 K-테크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으며, 'G-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내측으로 접히는 구조로 내구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이는 화웨이 메이트 XT의 'S-타입' 외측 접이식과 차별화된다. 다만 시장 출시 전이어서 어느 방식이 우위인지 평가하기는 이르다. 접었을 때 6.5인치 스마트폰 크기, 펼쳤을 때 10인치 태블릿에 해당하며,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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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