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솔트웨어, AWS 게임·미디어 산업 파트너 행사서 에이전틱 AI 기반 ‘Sapie‑Bot’ 소개

 AI 전문기업 솔트웨어는 오는 8월 27일 서울 역삼 센터필드 조선팰리스에서 열리는 ‘AWS Game and Media Customer Conference’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게임 및 미디어 산업군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연례 파트너 행사로, 업계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솔트웨어는 이날 ‘게임/미디어, 에이전트가 열어가는 다음 이야기’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에이전틱 AI(Agentic AI) 기술의 개념과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게임 및 미디어 산업에서의 실질적인 업무 혁신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 부스에서는 솔트웨어의 AI 챗봇 솔루션인 ‘Sapie-Bot’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단순한 질의응답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업무 맥락을 파악하고 실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초개인화 업무 어시스턴트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apie-Bot은 고도화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통해 정확한 응답을 제공하며, 솔트웨어의 MCP(Model Context Protocol) 기반 워크 에이전트를 활용해 보고서 작성, DB 조회, 그룹웨어 업무 처리 등 기업 내 실질적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실제 미디어 산업군 고객이 Sapie-Bot과 같은 AI 서비스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솔트웨어는 AI 전문 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알리고, Sapie-Bot을 포함해 Sapie-Reco, Sapie-LLM 등 다양한 AI 제품군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솔트웨어는 에이전틱 AI는 기존의 챗봇을 뛰어넘는 실행 중심의 지능형 에이전트로, 게임 및 미디어 산업 전반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산업 맞춤형 AI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솔트웨어 소개

솔트웨어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 신뢰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ltware.co.kr/portal/default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