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동두천 2.6℃
  • 흐림강릉 9.7℃
  • 서울 3.6℃
  • 흐림대전 6.7℃
  • 흐림대구 4.7℃
  • 맑음울산 10.3℃
  • 흐림광주 8.6℃
  • 맑음부산 12.4℃
  • 흐림고창 8.5℃
  • 구름많음제주 15.9℃
  • 구름많음강화 4.7℃
  • 흐림보은 3.4℃
  • 구름많음금산 7.1℃
  • 구름많음강진군 8.4℃
  • 흐림경주시 5.6℃
  • 구름조금거제 9.9℃
기상청 제공

한국생활

칸그림, 500개 패션 브랜드와 성장… 온라인 유통·선정산 통합 서비스 ‘브랜드집AI’ 론칭

AI 에이전트 기반 매출 분석·유통 전략 제안… K-패션 퍼블리싱 새 시대 연다

 

국내 패션 브랜드의 온라인 성장을 지원해 온 칸그림이 유통·테크 기반 플랫폼 ‘브랜드집(Brandzip)’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2015년 설립된 칸그림은 현재까지 국내 500여 중소 패션 브랜드와 협력, 온라인 통합 유통을 전개해 온 10년 차 온라인 유통·테크 기업이다. 브랜드들의 안정적인 유통 사업을 위한 온라인 채널 연동·상품 등록·매출 분석까지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올해부터는 단순한 유통 지원을 넘어 패션 브랜드가 가장 필요로 하는 자금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선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판매대금 정산 지연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상품 기획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칸그림은 올 하반기 ‘브랜드집AI’를 론칭한다. ‘브랜드집AI’는 AI 에이전트 기능을 도입해 개별 상품과 브랜드 전체 매출을 에이전트가 분석·제안하며, 나아가 브랜드 상품 개선 및 유통 전략 조언까지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AI에이전트 기반 유통채널 관리 포털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내년 1사분기부터는 해외 판매 카트 서비스까지 확장해 국내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 보다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은 K-뷰티의 인기로 실리콘투·구다이글로벌 같은 퍼블리싱 기업들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칸그림은 이 흐름의 다음 주자로서 K-패션의 국내외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국내 패션 브랜드의 세계 시장 도약을 돕고 있다.

칸그림 이민호 대표이사는 “지난 10년간 500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장한 경험을 토대로 이제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브랜드의 재무·마케팅·글로벌 진출·AI 분석까지 통합 지원하는 ‘브랜드집AI’ 포털을 통해 앞으로도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도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칸그림 소개

칸그림은 국내 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유통·테크 기업이다. 국내 온라인 채널 연동의 ‘브랜드집(Brandzip)’ 플랫폼을 통해 상품 등록부터 매출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선정산 서비스로 패션 브랜드의 자금 유동성 문제를 함께 해결한다. 또한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기반 ‘브랜드집AI’(하반기 출시)를 통해 시즌별 상품 제안, 채널별 매출 전략,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퍼블리싱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randzip.kr


베트남

더보기
다논 “베트남은 전략적 핵심 시장…고급 영유아 영양 수요 급증”
프랑스 다논그룹의 영유아 분유 브랜드 압타밀(Aptamil)을 수입·유통하는 다논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쩐티호앙투 다논 베트남 사장은 “빠른 경제 성장으로 고품질·원산지 투명한 유제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베트남을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평가했다. 쩐 사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베트남 부모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단순히 신체 발육 지원을 넘어 면역력 강화와 뇌 발달을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는 다논의 글로벌 과학 노하우를 베트남에 본격 적용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유제품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베트남 낙농협회 추정)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부모들이 수입 고급 분유에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추세가 기회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다논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 중이다. 첫째, 제품 진정성과 일관성 보장. 베트남에 수입되는 모든 압타밀 제품은 원포장 상태로 베트남 법규와 다논 글로벌 품질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다. 둘째,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유통망 구축. 주요 유통사 및 모자 전문 매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증 완비된 채널로 정품만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2019년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