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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블로키스, 2025년 중국 완구 박람회에서 신제품 공개하며 제품 경쟁력 과시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상하이 2025년 10월 16일 -- 유명 캐릭터 프라모델 브랜드인 블로키스(Blokees)가 2025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중국 완구 박람회(2025 China Toy Expo)에 첫선을 보였다. 블로키스는 '블로키스 모델 키츠(Blokees Model Kits)'와 '블로키스 휠즈(BLOKEES WHEELS)'라는 자사의 대표적인 두 가지 제품군과 함께 울트라맨(Ultraman), 트랜스포머(Transformers), DC, 산리오(Sanrio) 등 약 30종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를 토대로 제조한 100여 가지 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프라모델 애호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블로키스의 제품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다.

 

 

블로키스는 주력 제품군인 히어로10(HERO10)의 여러 가지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트랜스포머 갤럭시 9탄: 다키스트 아워(Transformers Galaxy Version 09 - Darkest Hour) 외에도, 세인트 세이야(Saint Seiya)와 가면라이더(Kamen Rider)의 새로운 시리즈가 특히 주목할 만하다. 그리고 전시된 DC 디펜더 1탄: 레전더리 배트맨 어셈블(DC Defender Version 01-Legendary Batman Assemble)은 블로키의 디펜더 시리즈 중에서 DC 캐릭터를 처음으로 상용화한 제품이다.

 

16세 이상의 프라모델 수집가를 겨냥해 출시된 블로키의 챔피언(Champion) 시리즈와 레전드(Legend) 시리즈가 큰 주목을 받았다. 블로키는 이번 박람회에 에반게리온(EVANGELION), 세인트 세이야, 트랜스포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를 토대로 제작된 프라모델 약 50종을 출품했는데, 그중 신제품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블로키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다두스(daadoos)' 시리즈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펀(FUN), 드림(DREAM), 메이트(MATE), 아트(ART) 시리즈 외에도, 미국 TV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을 상용화한 새로운 시리즈인 네스트(NEST)가 올해의 중국 완구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원더 페스티벌 2025(Wonder Festival 2025)에서 정식으로 출시되었던 새로운 제품군인 블로키스 휠즈의 더욱 다양해진 제품 구성도 만나볼 수 있다. 대중적인 캐릭터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된 C 시리즈는 울트라맨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성인 프라모델 애호가를 겨냥해 출시된 E 시리즈의 경우, 영화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 전시되었다. 참고로, 블로키스가 분노의 질주를 상용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블로키스는 2025년 중국 완구 박람회에서 수준 높은 BFC 개조품을 전시해 블로키스와 프라모델 애호가의 긴밀한 공동 창작 문화를 과시했다. 같은 시기에 블로키스는 이틀간 BFC 창작 대회(BFC Creation Contest)를 따로 진행하기도 했다. 많은 프라모델 애호가가 6가지 주제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 대회에 열성적으로 참가했다.

 

블로키스는 앞으로도 계속 전 세계 프라모델 애호가를 위해 다채로운 고품질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여 최고의 만족감과 조립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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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