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일본의 명품 패션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와 손잡고 양말처럼 생긴 아이폰용 3D 니트 캐리백을 출시한다.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액세서리이다.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이 특별판 포켓은 11월 14일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짧은 모델은 150달러, 긴 모델은 230달러로 출시된다. 긴 모델은 크로스백으로, 짧은 모델은 가방에 달거나 손목에 착용할 수 있다.
짧은 스트랩 디자인은 레몬, 만다린, 퍼플, 핑크, 피콕, 사파이어, 시나몬, 블랙 등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긴 스트랩은 마지막 세 가지 색상으로만 출시된다.
애플은 이세이 미야케와 협업을 진행한 이유를 두 브랜드 모두 단순함과 기능성을 강조하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를 통해 아이폰 포켓이 이세이 미야케의 "천 조각" 컨셉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세이 미야케는 스티브 잡스의 상징적인 검은색 터틀넥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였다. 포브스에 따르면, 고(故) 애플 공동 창업자는 원래 이 터틀넥을 회사 유니폼으로 제작하려 했지만, 이후 자신의 시그니처 룩으로 채택했다고 했다. 2011년 잡스가 사망한 후, 미야케는 이 터틀넥 디자인을 은퇴하고 그를 추모하는 의미로 디자인했다.
패션 작가 티파니 로는 CNET과의 인터뷰에서 아이폰 포켓이 "크로스백으로도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 덕분에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애플이 지난 9월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과 함께 59달러짜리 크로스백 스트랩을 출시한 데 이어, Z세대의 웨어러블 기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두 번째 제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