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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1월 동안 항공 이용객은 거의 7천만명

베트남 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베트남 항공 산업은 올해 1~11월 동안 승객 6,930만 명과 화물 120만 톤을 처리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8%와 18.5% 증가했습다.

 

국내 항공사는 승객 3,090만 명과 화물 18만 6,800톤을 수송하여 승객 수는 7.4% 증가했고 화물량은 거의 변동이 없었습다. 국제선 항공 수요는 승객 3,840만 명과 화물 110만 톤으로 각각 13.6%와 22.7% 증가했다.

 

CAAV는 2025년 항공 시장이 승객 약 8,400만 명과 화물 140만 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4%와 1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CAAV는 여행 수요 증가와 국제선 노선 확대에 힘입어 올해 두 자릿수 성장을 예상했다.

 

CAAV는 2026년까지 9,500만 명의 승객과 160만 톤의 화물을 목표로 하고 있다.

 

CAAV는 업계 성장 모멘텀을 지원하기 위해 항공사에 대한 세금, 수수료, 신용 인센티브 제공, 관광 수요 촉진을 위한 비자 발급 간소화 확대 등 정책적 조치가 필요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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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