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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폭스콘은 베트남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제조업 중심지라고 말한다.

주요 애플 공급사인 대만 폭스콘이 베트남이 동남아 최대 제조 허브라고 처음으로 밝혔다.

영류 회장은 23일(화) 회사의 연례총회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대만, 인도, 베트남이 지난 2년간 세계 최대 계약업체가 사업을 확장해 온 곳이라고 말했다.

 

그는 폭스콘이 2018년과 2019년 베트남에 약 2억300만 달러, 같은 기간 인도에 약 3억72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복수의 소식통은 니케이아시안리뷰에 "구글의 스마트폰 '픽셀5'가 올해 말 폭스콘 계열사에 의해 베트남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콘은 2007년 베트남에 진출했다. 국내 3개 공장은 컴퓨터, 자동차 부품, 기타 전자제품을 제조하고 조립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억제하기 위한 초기 그리고 효과적인 노력 덕분에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코비드 이후 다국적 기업의 유망한 생산지가 됐다고 말한다. 

 

애플은 베트남에서 무선 이어폰 에어팟스 프로 조립에 나섰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분기부터 북부 지역에서 노트북과 데스크톱 컴퓨터를 생산할 예정이다.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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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