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세계] 월트 디즈니 내년 3월 말까지 32000명 해고

월트디즈니가 두 달간의 고민 끝에 지금부터 2021년 3월 말까지 직원 3만2000명을 해고하기로 한 결정했다. 코비드-19 대유행은 사업에 큰 감소를 유발시켰다.

 

이 정리해고안은 11월 2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서 공개됐다.

연례 내부 보고서에 따르면, 디즈니는 현재 약 223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9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은 2만 8천 명의 직원을 감원하는 계획을 시작했다. 그러나 새 계획은 당초보다 4000명 정도 추가 해고 인원을 늘렸다.

 

이번 정리해고와 함께 디즈니는 향후 배당금 중단, 퇴직금 및 의료퇴직금 지급 축소 또는 미지급 등이 불가피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뿐만 아니라 텔레비전과 영화 상품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한편, 더 많은 직원들의 고용 중단이나 해고를 증가시킬 수 있다. 디즈니는 이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이런 조치들은 우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전에, 디즈니는 요트 같은 몇몇 사업을 중단하고 2020년의 "위대한 블록버스터"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영화인 "블랙 위도우"와 같은 대형 영화의 개봉을 연기해야 했다.

북미, 아시아, 유럽의 12개 디즈니 공원은 모두 3월부터 5월까지 문을 닫았다. 그 후, 디즈니는 상하이와 플로리다에 테마파크를 재개했지만, 테마파크는 적어도 2020년 말까지 디즈니파크의 최고인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는 폐쇄될 것이다. 지난달 말 파리 디즈니랜드도 프랑스가 코비드-19 전염병에 대한 제2차 전국 봉쇄를 발표하면서 재개장할 수밖에 없었다.

 

이 회사의 좋은 점은 온라인 TV 서비스인 디즈니+인데, 현재 74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개편으로 사업 중심지가 이동하고 있다. 밥 차펙 최고경영자(CEO)는 지난주 발표한 보고서에서 "직접소비자 사업이 그룹의 미래를 향해 '키(key)'라고 했다.

 

디즈니는 회계연도에 28억달러의 손실을 입어 9월 30일까지 104억달러의 수익을 올렸던 전년과 큰 대조를 보였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