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 학교 밖 교육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장학제도 신설

  • 경제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등 베트남 현지학교 재학생 대상 한글 교육 기회 제공
  • 다자녀 재학생 학비 감면 제도 신설로 다자녀 교민가정 지원 추진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교장 신선호)는 2022학년도 1학기부터 학교 밖교육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장학제도를 새롭게 만들어 운영한다.


이번 장학제도는 한글 교육이 절실하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있는 베트남 현지학교에 재학중인 교민 자녀들에 대한 지원이 필요 하다는 공감대가 학교 이사회와 교직원들 사이에서 형성되어 신설되었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교민자녀 중 가정 형편이 어려운 현지 국공립학교 재학생 으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학교에서 심사를 거쳐 장학생으로 선정하고, 선정된 인원은 학비 전액(초등부 636만동, 중등부 742만동)을 감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글학교에서는 형제·자매가 3명 이상 한글학교에 재학 중인 다자녀 가정 학비감면 제도(셋째 자녀 30% 수업료 감액, 넷째자녀 50% 감액)도 새롭게 도입 하여 다자녀 교민 가정에 대한 지원 역시 확대하였다.


최분도 이사장은 “한글을 배우고 싶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주말에 우리 토요한글학교를 찾지 못하는 ‘교육사각지대’에 대해 늘 고민이 많았다.


학비가 부족해서 한글학교 등록을 망설였던 교민 자녀들이 많이 신청해서 한국어와 학국 문화를 익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쌓아가길 바란다.”라고 장학제도 도입 소감을 밝혔다.


2021학년도 1학기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는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의 교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3월 19일부터 6월 25일까지 14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입학 등록은 온라인으로 (https://forms.gle/miPgVq27R5q7FuzB9) 신청할수 있다.

 

신설된 장학제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 홈페이지(http://www.kshcm.net/?menu_no=103)와 담당자 이메일(sklshcmc@gmail.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