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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베트남과 1420만달러 교육 프로젝트를 시작

미국 국제개발청(USAID)은 오늘 베트남의 최고 대학 3곳과 함께 교육 혁신을 위한 142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고등교육 혁신 협력 5개년 프로젝트는 2021년 8월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발표한 이후 시작됐다.

 

미국 인디애나대가 베트남 3대 명문대인 호치민 베트남국립대, 하노이 베트남 국립 대학교, 다낭 대학교와 협력한다. 주베트남 미국대사관 발표에 따르면 이들 대학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거버넌스 역량을 강화하며, 이들이 베트남 고등교육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학 2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계 시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게 될 것이다.

 

지난 8월 1일 하노이에서 열린 고등교육혁신(PHER) 프로젝트 출범식에서 관련 대표들이 참석했다. 사진: USAID 베트남

 

마크 크내퍼 베트남 주재 미국 대사는 이날 하노이에서 열린 행사에서 "미국은 베트남 내 고등교육기관의 장기적인 성공과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파트너로서 헌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이 "베트남 고등교육 시스템의 질적 향상과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손을 잡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 사업은 대학의 경영역량과 재정체계 강화, 현대과정 설계 강사 양성 지원, 연구협력 촉진, 연구역량 향상, 대학과 민간 간 강력한 협력을 유도하는 가이드라인과 메커니즘 구축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고등교육혁신협력사업은 USAID와 베트남 3대 대학이 교육훈련부, 재정부, 기획투자부, 과학기술부, 인디애나대, 세계은행과 협의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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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