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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스마트폰] 갤럭시 S23은 2023년 2월 1일 출시

삼성전자의 2023년 첫 행사에는 갤럭시S23, S23 울트라, S23 플러스 3인방이 등장한다.

 

삼성 제품에 대한 많은 정확한 정보를 공개한 트위터 계정인 @UniverseIce에 따르면 갤럭시 언팩 행사는 2023년 2월 1일에 열린다. 이전에 갤럭시 S22는 2월 8일에 선보였으며 구형 버전은 보통 2월 중순이나 후반에 출시되었다.

 

발표 행사부터 제품이 진열대에 도착할 때까지 보통 2주 정도 걸린다. S23과 함께 2월 10일이나 2월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몇 년간 베트남은 항상 최고급 삼성 스마트폰을 가장 일찍 판매하는 나라 중 하나였다.

 

▶ 실제 사진은 신형 갤럭시S23 울트라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UniverseIce

 

새로운 S23 시리즈로, 삼성 또한 퀄컴의 프로세서 칩의 사용을 세계적으로 통일시켰다. 이전에 회사는 일부가 "국산" 엑시노스 칩을 사용할 때 시장을 분류했고, 나머지는 스냅드래곤이었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가장 진보된 모델인 갤럭시S23 울트라가 S22 울트라와 비교했을 때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장치는 여전히 직선 직각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에 5개의 렌즈가 떠 있는 후면 카메라에는 S펜 슬롯이 있다. 기술 사이트 폰아레나는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평평한 모서리, 더 큰 크기, 더 얇은 몸체와 베젤 등 몇 가지 사소한 차이가 있다"고 평했다.

 

▶ 갤럭시S23의 디자인 렌더링. 사진: 가가젯

 

갤럭시S23과 S23플러스 두 버전은 카메라 영역을 최첨단 버전 스타일로 재설계했다. 렌즈는 이전과 같이 클러스터에 배치되지 않고 별도로 배치된다. 이 모델은 또한 세 개의 후면 렌즈를 사용하여 둘 다를 보여준다. 기계의 모서리는 구형보다 둥글고 광택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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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