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레스토랑 체인 골든 게이트의 매출 사상 최고치를 기록

 

베트남의 주요 풀 서비스 레스토랑 개발 및 운영업체인 골든게이트 무역&서비스합작주식회(Golden Gate)는 2022년 세후 이익이 6580억동(2800만 달러)에 달했다. 2021념도에는 4300억동(1832만달러) 이상 손실을 입었다.

 

통합 감사 재무제표에 따르면 회사의 순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인 6조9650억동(2억9685만달러)으로 이중 식음료 판매 수익은 6조9550억동(2억9642만달러)이다.


골든게이트는 2022년에 52% 증가한 3118억동(1억3289만달러)의 판매 비용 증가를 기록했으며 관리 비용은 1800억동(767만달러) 이상, 이자 비용은 600억동(256만 달러) 이상 증가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골든게이트의 총 자산은 2조9430억동(1억2543만달러)으로 연초 대비 23% 증가했으며 재고는 8110억동(3456만 달러)에 달했다.

 

한편 부채는 1조5890억동으로 연초에 비해 500억동이 감소한 반면 장기 부채는 5460억동(2377만달러)에서 거의 650억동(277만달러)으로 감소했는데, 주로 채권 발행이 4900억동(2088만달러) 이상 감소했기 때문이다.

 

2022년 12월 말까지 골든게이트는 40개 이상의 지방 및 도시에 22개의 브랜드, 거의 400개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으며 연간 1800만명의 방문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이전 투자자인 프로스페리티 푸드 컨셉(Prosperity Food Concepts)의 거의 33%와 두 골든 게이트 공동 설립자의 기여 자본의 일부를 테마섹 및 SeaTown Private Capital 및 Periwinkle(싱가포르)을 포함한 새로운 주주 그룹으로 이전되었다. 새 주주 그룹으로 이전되는 주식의 총 수는 35.95%이다.

 

골든게이트는 현재 GoGi, Kichi - Kichi, iSushi, 부부젤라, 아시마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큰 브랜드 레스토랑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3월 초, 골든 게이트는 꽝닌성, 하이퐁성, 다낭, 붕따우성, 빈즈엉성과 같은 일부 주목할 만한 지역에서 39개 지점의 운영을 종료하는 결의안을 발표했다. 폐업한 지점들은 대부분 지역 유명 쇼핑센터에 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