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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자동차] 빈패스트 VF8, 5월 베스트셀러 카

베트남 브랜드 전기차 모델인 빈패스트 VF8인 5월 베트남 시장에서 1274대가 팔리며 4월 대비 3계단 상승하면서 선두를 차지했다.

빈패스트 전기자동차 VF8

 

# 차종 판매수량(대) 북부 중부 남부
1 빈패스트 VF8 1274      
2 미쓰비시 엑스팬더 1171 419 220 532
3 혼다시티 1035 469 316 250
4 도요타 코롤라 크로스 1014 423 266 325
5 빈패스트 VF e34 960      
6 포드 레인저 932 344 202 386
7 현대 액센트 920      
8 마즈다 CX-5 911 466 152 293
9 기아 소네트 866 344 209 313
10 포드 에버레스트 635 244 117 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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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