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8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엔터테인먼트] 갤럭시 시네마, 지난 해 하루 20억 동 손해

 

2022년에 갤럭시 시네마 영화관 체인을 소유하고 있는 갤럭시 EE의 세후 이익은 하루에 거의 20억의 손실에 해당하는 6200억 동 이상의 마이너스이다. 위 내용은 방금 갤럭시 엔터테인먼트와 교육 합작 주식회사(Galaxy EE)에서 발표했다. 이 손실은 2021년에 비해 약 68% 증가했다.

 

그 큰 손실로 인해 갤럭시 EE의 지분은 약 2600억 동으로 3배 이상 감소했다. 회사가 부채를 계속 늘려서 부채비율이 0.92배에서 5.2배로 늘었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까지 부채가 1조 3500억 동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채권 채널은 2021년부터 8로트 발행으로 2000억 동의 대출 잔액을 기록했다. 모두 만기 4년, 연 10%의 금리로 6개월마다 이자를 지급하고 있다. 작년에 회사는 위의 채권 로트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기 위해 200억 동을 사용했다.

 

갤럭시 EE의 대표자는 많은 객관적인 이유와 경제의 일반적인 영향으로 인해 작년에 큰 손실을 입었다고 말했다. 이 사업의 생태계는 대유행의 영향을 받다. 따라서 회사는 여전히 코로나와 경기 침체라는 '이중'을 극복하는 단계에 있다.

 

6200억 동 이상의 손실은 "회사의 개발 및 확장 계획"에도 있다. 갤럭시교육( Galaxy Education)은 지난해 FPT사로부터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학교 FuNIX를 인수하는 데 투자하고 대학 자격증을 취득한 과정을 개설했다. 갤럭시 플레이를 통해 올해 첫 선을 보인 '시스터즈 앤 시스터즈 2', '뜨거운 남편 콘' 등 영화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투자수익률(ROI)이 50%를 넘었다. 회사는 영화 외에도 온라인 시청 플랫폼을 위한 6~8개의 오리지널 시리즈 프로젝트에도 투자하고 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 대해 회사 대표는 회사는 여전히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2022년과 2023년 첫 6개월 동안 안정적인 수익을 올렸다고 말했다. 올해 말 회사는 두 개의 영화관을 열 것이고 베트남에 새로운 영화 상영 기술을 가져올 것이다. 갤럭시 EE 관계자는 "갤럭시 스튜디오의 재정 상황은 매우 좋고, 영화 시스템과 사업 활동을 계속 확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갤럭시 EE, 총부채 급증에 대해 "단기적인 문제"이다. 회사는 2024년 말까지 자금을 지원받는다. 그러므로, 경제가 회복되면, 생태계는 이익을 얻을 것이다.

 

과거 갤럭시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합작 주식회사(Galaxy ME)로 알려졌던 갤럭시 엔터테인먼트와 교육 합작 주식회사는 갤럭시 프로덕션, 배급 및 영화관 갤럭시 스튜디오, 온라인 영화 플랫폼 갤럭시 플레이, 갤럭시 미디어, 갤럭시 교육, 갤럭시 커뮤니케이션 등 많은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배급과 영화, 온라인 영화, 온라인 교육이 가장 두드러진 세 부분이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현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소니 픽처 스튜디오 및 기타 독립 스튜디오에 독점적으로 영화를 배급하고 있다. 국내적으로 푸른 잔디 위의 노란 꽃이 보인다(매출 780억 동) 또는 Em and Trinh(매출 1000억 동 이상)로 성공적이었다. 회사는 또한 전국에 18개의 클러스터가 있는 갤럭시 시네마 체인의 영화관을 소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갤럭시 EE는 갤럭시 플레이 온라인 영화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 왔다. 회사는 2015년 설립 이후 플랫폼의 수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자평하고 있다. 2021년 갤럭시 플레이 누적 유료 이용자는 450만 명이다.

 

교육 분야도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2020년 갤럭시 교육은 베트남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최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중 하나인 혹마이(Hoc Mai)를 합병하는 데 투자했다. 그후 회사는 모든 유치원, 고등학교, 대학교 및 직업 학교의 온라인 교육 부문에 차례로 참여했다.


베트남

더보기
베트남, 다낭에 첫 번째 암호화폐 자산 샌드박스 오픈
다낭시 인민위원회는 베트남 최초의 암호화폐 자산 전환 프로젝트를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내에서 운영되도록 승인했습다. 이는 베트남의 금융 생태계 현대화 노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법적 장벽을 낮추고 혁신을 장려하기 위한 규제 시범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한 정치국 결의안 제57/NQ-TW호와 일맥상통한다. 이 샌드박스 프로젝트는 국내 사용자와 외국인 방문객 모두를 위해 암호화폐-법정화폐 거래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3단계 신원 확인 시스템, 거래 데이터 자동 전송, 5년간의 안전한 기록 보관 기능을 갖춘 이 시스템은 사용자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위험에 대한 규제 감독을 지원한다. 또한, 투명성, 자금세탁 방지, 테러 자금 조달 방지 요건 준수를 위해 국제 금융활동기구(FATF)의 여행 규정을 포함한 국제 표준을 준수한다. 이 플랫폼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간의 거의 즉각적인 전환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베트남에서 거래하는 외국인 방문객의 심각한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동시에 기존 방식 대비 약 30%의 비용을 절감한다. 이 시스템은 여러 중개 단계를 제거하여 사용자 절차를 간소화하고 국경 간 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