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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스타트업] 아그리테크 기업 푸드맵, 100만달러 모금

 

베트남의 아그리테크 푸드맵(FoodMap: https://foodmap.asia/)은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외국인 투자자들로부터 브리지 라운드로 100만달러를 모았다.


설립자 겸 CEO 뚱팜은 벌페스(Vulpes)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비넥스트(Beenex), 웨이브메이커(Wavemaker ) 파트너스를 포함한 기존 투자자들이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말했다고 딜스트리트 아시아가 보도했다.

 

싱가포르의 한 패밀리 오피스도 새로운 투자자로 합류했다.

 

호찌민시에 본사를 둔 회사는 2020년 설립 이후 총 450만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FoodMap은 농산물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제공하기 위해 농부와 중소 농업 생산자를 소비자와 연결한다. 회사는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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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