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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SK텔레콤, 미국 AI 기업에 거액 투자

 

SK텔레콤은 휴먼틱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이 글로벌 텔레코 AI 얼라이언스의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다자간 노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이 미국 인공지능(AI) 기업인 '휴먼틱 Anthropic)'에 1억 달러를 투자해 이 기술의 적용 역량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의 발표에 따르면, 회사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휴머니틱과 협력하고, 한국어, 영어, 독일어, 일본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대형 언어 모델(LLM)을 개발하여 고객의 요구를 더 잘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인류학의 최고 과학자이자 공동 창업자인 자레드 카플란이 회사의 새로운 LLM 개발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SK텔레콤은 독일 도이치텔레콤과 싱가포르 싱텔에 합류해 '글로벌 텔레코 AI 얼라이언스'를 결성했고, 3사는 "기존 통신 사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하고 AI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휴먼틱( Anthropic)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이 글로벌 텔레코 AI 얼라이언스의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다자간 노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 류영상 대표는 SK텔레콤의 국내 전문 AI 기술과 휴먼틱의 글로벌 AI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통신사들과 함께 AI 생태계를 촉진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머틱은 2021년 유명 ChatGPT 애플리케이션 창업자인 OpenAI 전 멤버들이 설립한 보안 AI 연구개발 기업으로, 휴머니틱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AI 가상 비서 클로드 등 뛰어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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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