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국내 최대 저가 제주항공 달랏 신규 취항

 

국내 최대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이 오는 12월 20일부터 인천에서 베트남 센트럴 하이랜드 휴양도시 달랏까지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금요일 항공사에 따르면 인천에서 오후 10시20분 출발해 달랏에 오전 1시30분(현지시간) 도착하고, 달랏에서 돌아오는 출발편은 오전 2시30분 출발해 같은 날 오전 9시30분 인천공항에 착륙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현재 국내 항공사 중 베트남 직항 노선 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베트남의 인기 관광 중심지인 다낭, 나짱, 푸꾸옥, 하노이, 호치민까지, 부산에서 다낭까지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은 올해 10월까지 올해 목표인 800만명을 초과한 1천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한다.

 

한국은 이 기간 동안 29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베트남 관광의 가장 큰 공급 시장이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베트남은 베트남에서 350만명의 한국 관광객이 방문했다.

 

한국의 이스타항공은 3년간의 운항 중단 이후 월요일 인천에서 칸호아 지방의 나짱 근처의 유명 휴양도시인 깜란까지 직항 노선을 재개했다.

 

많은 한국 항공사들도 올해 메콩 델타 지방 끼엔장에서 떨어진 베트남의 가장 큰 섬인 푸꾸옥으로 직항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을 발표했다.

 

제주항공은 이달 중 매일 서울~푸꾸옥 노선을 취항할 계획이며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11월 말부터 같은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해발 약 1,500m의 고원에 위치한 달랏은 베트남의 열대성 기후와 대비되는 연중 시원한 날씨를 즐긴다. 저지대의 더위와 습기를 피해 언덕에 별장을 지은 프랑스 관리들의 여름 아지트였다.

 

지난 7월, 저가 항공사인 비엣젯은 달랏과 한국의 가장 큰 해안 도시인 부산을 잇는 직항 노선을 취항했다.

 

2023년 달랏은 전년 대비 18.2% 증가한 650만명의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며, 이는 전년 대비 67% 증가한 25만명의 해외 관광객을 포함한다.

 

올해 8월까지 달랏은 1.8% 증가한 470만명의 방문객을 맞이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