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모두투어와 롯데면세점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 모색

롯데면세점과 모두투어(https://www.modetour.com/)는 지난 1월 25일 서울에서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고 베트남 관광 시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다낭, 나짱, 푸꾸옥, 달랏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관광지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관광객 서비스와 면세 쇼핑·관광 결합을 목표로 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했다.

 

특히 롯데면세점과 모두투어는 함께 모여 패키지 여행 상품을 전국에 판매하는 등 베트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양측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광고 등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양측의 발전 전략과 장기적인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긴밀한 연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통계에 따르면 2023년까지 모두투어가 제공하는 패키지여행 전체 이용객 중 동남아 지역 이용객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습니다. 베트남 방문객은 44%로 동남아 국가 중 가장 높았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베트남 시장에서 다낭 2개, 나짱 1개, 하노이 1개 등 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롯데면세점의 베트남 매출은 2022년 동기 대비 351% 급증했으며, 이중 한국 관광객 매출이 약 60%를 차지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사업부문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늘어나는 국내 고객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모두투어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롯데면세점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제공할 것이다.

 

한편,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장은 "베트남은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로, 이번 롯데면세점과의 업무협력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우연 부장에 따르면, 모두투어는 베트남, 괌, 싱가포르 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롯데면세점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들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