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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베트남의 모나미, 티엔롱 볼펜은 매일 80억동을 번다.

티엔롱 그룹은 올해 첫 달에 2410억동의 매출을 기록했다. 많은 비용 절감 덕분에 세후 이익은 같은 기간 동안 57% 증가한 180억동을기록했다.

 


티엔롱그룹합작주식회사(HoSE: TLG)는 2024년 첫 달 매출이 2410억동에 달하는 사업 결과를 방금 발표했는데, 이는 2023년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한 것이다. 이중 매출은 운영 활동에서 발생했으며, 수출 활동은 3% 증가한 1080억동을 기록했다. 티엔롱 볼펜은 총 이익이 1010억동으로 13% 증가했다. 자본 비용의 감소도 이익율을 42%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작년에 비해 티엔롱의 SG&A 비용(판매, 관리 및 기업 관리 비용)은 760억동에서 800억동으로 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덕분에 사업은 같은 기간 동안 57% 증가한 180억동의 세후 이익을 보고했다.

 

티엔롱 고위층에 따르면 1월 사업 결과의 긍정적인 발전은 부분적으로 올해 설 연휴가 작년처럼 1월이 아닌 2월에 있었던 데 따른 것이다. 또한, 식료품점과 서점에서의 상품 예약 필요성도 다시 소폭 증가했다. 그룹의 OEM 수출 사업도 2024년 초 소폭 회복됐다.

 

하지만 기업들은 1월과 1분기 사업 실적이 전반적으로 1년 내내 그룹의 매출과 이익 추이를 명확하게 보여주지 못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는데, 이는 지금이 사업과 브랜드 홍보 캠페인의 성수기가 아니기 때문다. 이로 인해 많은 상업 및 마케팅 비용이 미실현 및 기록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

 

지난해 티엔롱의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은 3조4620억동으로 2022년 대비 1.7% 감소했다. 한편, 세후이익은 3560억동으로 11% 감소했다. 이 두 실적 목표 모두 매출 4조동, 세후이익 4000억동의 계획에 못미친다.

 

코자토 회장은 사업 결과를 평가하면서 2023년 일반 구매력이 국내외 시장 모두에서 크게 감소한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은 부분적으로 수익을 유지하고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브랜드 개발 및 제품 연구에 대한 투자로 이익은 두 자릿수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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