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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베트남 관광객 259만명으로 1위

 

베트남은 올해 7월까지 거의 1천만 명의 외국인 손님을 맞이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 급증한 수치이며, 현지 관광 산업의 반등을 나타냈다. 종합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관광객 입국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은 새로운 비자 정책과 프로모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7개월 동안 항공편 도착은 총 840만명으로 84.2%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45.1% 급증했다.

 

 

아시아는 1월부터 7월 사이에 787만명이 방문해 전년 동기 대비 57.1% 증가하여 관광객의 가장 큰 공급원이다. 유럽 116만명, 아메리카 61만243명, 오세아니아 10만4900명, 아프리카 2만9153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가 및 영토 면에서 한국은 전년 대비 37.2% 증가한 259만명의 관광객으로 선두를 달렸다. 2위는 중국 본토로 190.2% 증가한 214만명, 대만은 76.3% 증가한 73만1893명, 미국은 7.3% 증가한 47만8000명, 일본은 34% 증가한 38만207명이었다.

 

육로로 베트남에 온 관광객이 약 140만명으로 전년 대비 84.2% 증가했으며, 해상으로는 16만5500명으로 1년 전보다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올해 1천800만명의 국제 관광객을 목표로 하여 팬데믹 이전 수준에 도달할 예정이다.

 

정부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러시아, 일본, 한국,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벨라루스 등 13개국 국민에 대한 비자 요건을 일방적으로 면제했다. 이들 국가의 국민은 여권 유형과 입국 목적에 관계없이 입국일로부터 45일 동안 체류할 수 있다.

 

또한, 외교부는 15개국과 상호 비자 면제에 대해 협상 중이라고 부이탄손 외교부 장관이 3월에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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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