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호치민시의 소매 공간 점유율은 거의 100%

 

공급이 정체되고 수요 증가를 충족하지 못하면서 높은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호치민시의 소매 공간 점유율은 거의 100%에 달한다.

 

11월 현재 사이공 센터, 파크슨 레탄똔, 빈콤, 다이아몬드 플라자 등 대부분의 1지구 쇼핑몰은 거의 만실 상태이며, 지하 또는 지상층에 몇 개의 매장만 이용할 수 있다.

 

호치민시의 한 주요 F&B 브랜드는 시내에서 가장 임대료가 비싼 곳 중 하나인 동코이 거리에 새로운 아울렛을 열고 기존 매장을 확장하고자 하지만 공간 부족으로 인해 계획이 지연되고 있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만 1지구에서 적절한 위치를 찾는 것은 어려웠다."라고 말했다.

 

한 커피 체인점은 시내 지역에서 적절한 소매 공간을 찾지 못해 비즈니스 전략을 변경해야 했다. "주요 위치에 위치한 쇼핑몰에서 공간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다. 넓은 공간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쇼핑몰은 완전히 입주해 있다."

 

부동산 컨설팅 업체인 에비손 영 베트남(Avison Young Vietnam)은 3분기에 1지구에 신규 공급이 없었으며 기존 쇼핑몰은 완전히 입주해 있다고 밝혔다. 호치민시 전체 소매 공간 150만 평방미터의 약 75%가 교외에 위치해 있다고 덧붙였다. 신규 공급 부족과 명품 브랜드의 높은 수요로 인해 가격이 상승했다. 에비슨 영에 따르면 3분기 1구역 소매 임대료는 평방미터당 월 275~300달러였다.

 

쇼핑몰은 도시 시장에 진출하는 많은 유명 브랜드가 가장 먼저 선택하는 곳이기 때문에 중심지 위치를 놓고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CEO인 데이비드 잭슨은 말했다. 롱샹, 러쉬, 팝마트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는 교외 프로젝트의 매력적인 임대 제안에도 불구하고 모두 플래그십 스토어로 1지구를 선택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또 다른 컨설팅 회사인 CBRE 베트남의 소매 임대 책임자인 보 티 푸옹 마이는 중심 비즈니스 지구와 더 넓은 호치민시 지역 모두 소매 공간이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토지가 부족하다는 것은 공급 부족 상황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단기적으로 1~2개의 새로운 포디엄만 출시되고 대부분은 이미 임대가 완료되었다고 말했다. 임대료는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