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베트남, 2025년부터 전자담배 금지

국회는 국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2025년부터 전자담배 및 가열담배 제품의 생산, 거래, 수입, 보관, 운송 및 사용을 금지하기로 합의했다.

 

국회는 11월 30일 오후 통과된 제8차 회기 결의안에서 이 규정의 시행을 조직하고 동시에 전자담배와 가열담배 제품의 유해성에 대한 국민, 특히 젊은 층의 인식을 제고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앞서 다오홍란 보건부 장관은 전자담배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국회 의원들도 불법 거래 행위를 금지하고 엄격하게 통제하기 위해 규정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는 데 동의했다.

 

 

전자담배 및 가열 담배 제품은 프로필렌 글리콜 또는 글리세린에 용해된 니코틴 또는 향료가 포함된 용액을 가열하여 작동하는 차세대 제품이다. 전자담배 액체에서 최소 60개의 화학 화합물이 발견되었으며 이러한 제품에서 생성되는 가스/연기에는 다른 많은 독성 물질이 나타난다.

 

보건부에 따르면 전자 담배는 전통적인 담배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니코틴 함량이 높아 여전히 중독성이 높으며 암, 심혈관 질환, 호흡기 질환, 급성 폐 손상 및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등 많은 심각한 질병을 유발한다.

 

기능성 식품에 대한 허위 광고를 엄격하게 처리한다.

 

국회는 또한 베트남 제약 산업 발전 전략의 이행을 2045년으로 강화하고, 기능성 식품 허위 광고 사례를 엄격하게 처리하며, 특히 이커머스 플랫폼과 소셜 네트워크에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의 생산 및 거래 활동에 대한 검사 및 사후 검사를 강화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미디어 정보와 관련된 콘텐츠 그룹의 경우, 정부는 언론법을 연구하고 개정하여 품질과 현실 적합성을 보장해야 한다. 동시에 언론 기관을 위한 재정 메커니즘은 특정 업무와 명령을 할당하는 방향으로 혁신되어야 한다.

 

정부는 베트남 법률 준수를 요구하기 위해 국경 간 플랫폼과 협상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언론 및 온라인 환경에서 광고 위반 사항을 검사하고 엄격하게 처리할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