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빈패스트, 베트남 자동차 시장 석권, VF 3는 일일 200대 판매하는 '황금 거위'

올해 첫 두 달 동안 빈패스트는 베트남에서 약 2만3천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

베트남 전기 자동차 회사 빈패스트는 최근 베트남 시장에서 2025년 2월 전월 대비 25% 증가한 12,500대 이상의 모든 종류의 전기 자동차를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 수치는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VAMA) 회원사(현대 탄꽁과 빈패스트 제외)의 판매량인 1만7174대보다 4천674대 낮은 수치에 불과하다. 이는 전기차 시장의 강력한 변화와 베트남 소비자들의 취향이 크게 달라졌음을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2025년 2월에 빈패스트 VF 3는 5천200대의 차량이 인도되어 큰 비중을 차지했다. 2위는 VF 5로, 3천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되었다. VF 6는 거의 2천대의 차량이 판매되었으며, 이 모델은 5개월 연속으로 1천대 이상의 차량 판매를 달성했다. 나머지 2천200대의 차량은 VF e34, VF 7, VF 8, VF 9 모델로 동일하게 나뉘었으며, 그중 VF 7만 570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되었다.

 

[인포그래픽] 현대 차량은 보이지 않았다. 빈패스트 2월 자동차 시장 석권

 

2025년 2월의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과는 국내 시장에서 빈패스트의 인상적인 성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공식적으로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가 된 빈패스트는 2025년 첫 두 달 동안 베트남 고객에게 약 2만3천대의 전기차를 인도했다.

 

이전에 빈패스트는 2025년 3월 1일부터 고객에게 새로운 배터리 렌탈 옵션 제공을 중단하여 매력적인 가격에 배터리가 장착된 자동차를 판매하는 모델에 집중하기 위해 비즈니스 전략을 조정했다.

 

동시에 빈패스트는 운송 서비스에 최적화된 그린 모델의 공식 판매 가격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미니오 그린, 헤리오 그린, 네리오 그린, 리모 그린 모델은 파트너 GSM을 통해 2025년 3월 17일부터 보증금을 받기 시작하며, 가격은 미니오 그린 2억6900만동부터 리모 그린 7억4900만동까지 다양하다. 이 두 가지 신모델은 올해 8월에, 헤리오 그린과 네리오 그린 모델은 2025년 4월에 인도될 예정이다.

 

낙관적인 비즈니스 전망, 합리적인 판매 정책 조정, 매력적인 신제품 라인은 빈패스트 향후 몇 달 동안 가속화할 수 있는 이상적인 모멘텀으로, 올해 전 세계 차량 인도 대수를 2024년 대비 최소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