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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비지니스] 빈패스트 전기차 3월 베스트셀러차, SUV가 시장 장악

빈패스트 전기차 모델이 1분기 보고 기간 동안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빈패스트 VF 5는 3월에 4,4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해 빈패스트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었다. 이러한 성과는 또한 가장 최근 보고 기간 동안 베트남에서 A사이즈 전기 SUV가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가 되는 데 기여했다. 현재 VF 5의 가격은 배터리를 포함하여 5억 2,900만 동이다.

 

빈패스트 VF 3 소형 도시형 전기 SUV는 3월 베트남에서 3,700대 이상의 차량을 팔아 새로운 '국민차'가 되기 위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빈패스트가 배터리 렌탈 정책을 중단한 후 VF 3는 2억 9,900만 동에 배터리와 함께 판매되고 있다.

 

미쓰비시 엑스판더의 판매량은 3월에 두 배 이상 증가하여 2,530대에 달했다. 이러한 판매 성과는 소형 MPV 그룹에서 엑스판더의 입지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미쓰비시의 '황금 거위'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모델 중 하나가 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미쓰비시 엑스판더는 현재 5억 6천만~6억 9천 8백만 동의 4가지 버전을 갖고 있다.

 

"픽업 킹" 포드 레인저는 3월에 1,536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여전히 베트남 고객들이 선택한 가장 인기 있는 차량 중 하나이다. 베트남의 포드 레인저 버전 가격은 6억 6,900만~12억 9,900만 동이다.

 

지난 2월 '실수'를 겪은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는 1,185대의 차량 판매에 힘입어 베스트셀링카 1위로 복귀했다. 인도네시아에서 수입한 B사이즈 SUV도 3개월 만에 일시적으로 동종 업체인 미쓰비시 엑스포스를 제치고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의 두 버전의 가격은 현재 6억 5천만 동과 7억 6천 5백만 동이다.

 

빈페스트 VF 6는 3월 베트남 고객에게 1,100대 이상을 판매하며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 중 하나가 되었다. B사이즈 SUV인 이 차량의 현재 가격은 배터리를 포함하여 두 가지 버전이 각각 6억 8,900만 동과 7억 4,900만 동이다.

 

마쓰다 CX-5는 3월 베트남 고객에게 1,099대를 인도하며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력 판매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 C사이즈 SUV는 총 7가지 버전으로 베트남에서 조립되며, 가격은 7억 4,900만 동에서 9억 7,900만 동까지 다양하다.

 

포드 레인저와 마찬가지로 포드 에베레스트는 3월 1,074대를 판매하며 D사이즈 SUV 부문에서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이는 현대 싼타페, 마쓰다 CX-8, 기아 쏘렌토 등 경쟁 차종을 크게 앞지르는 수치다. 포드 에베레스트는 베트남에서 5가지 버전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두 태국에서 수입하는데 가격은 10억 9,900만 동에서 15억 4,500만 동 사이이다.

 

토요타 비오스(Vios) 판매량은 1분기 내내 꾸준히 증가했다. 3월 한 달 동안만 해도 B클래스 세단인 비오스는 베트남에서 1,041대가 판매되어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른 유일한 로우 섀시 차량이 되었다. 토요타 비오스는 각각 4억 5,800만 동, 4억 8,800만 동, 5억 4,500만 동의 세 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3월 판매량은 948대로 여전히 증가했지만, 미쓰비시 엑스포스는 작년만큼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미쓰비시의 B사이즈 SUV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1,933대가 판매되어 국내 경쟁사인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에 잠시 뒤처졌다. 미쓰비시 엑스포스 버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수입되며 5억 9,900만~7억 500만 동에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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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지식정보, K-헤리티지 AI 지식검색·문화콘텐츠 및 AX 본격화…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