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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테크놀리지] ChatGPT를 넘어선 5가지 유용한 AI 도구

ChatGPT, Gemini, Copilot과 같은 유명 챗봇 외에도, 덜 유명하지만 유용한 5가지 AI 도구를 찾아볼 수 있다.

 

일반인을 위한 AI라면 ChatGPT가 가장 익숙하며, Gemini와 Copilot과 같은 유명 경쟁 제품들도 있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에는 기술 사이트 Tom's Guide가 선정한 5가지 AI 도구처럼 흥미로운 제품들이 많이 있다.

 

Brain.FM

 

 

Brain.FM은 청취자의 네 가지 욕구(집중, 명상, 휴식, 수면)에 맞춰 음악을 생성하는 AI 기반 도구이다. 사용자는 앱의 필터를 사용하여 현재 기분과 감정에 따라 음악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Brain.FM에 따르면 음악이 신경 활동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으며,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의 주의력 향상 효과가 나타났다. 앱은 7일 또는 14일 무료 체험 후 월 9.99달러 또는 연 69.99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Beautiful.ai

 

 

이 AI는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하는 분들을 위한 것이다. Beautiful.ai는 시각적 그래프와 차트를 활용하여 매력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직접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제안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가격은 개인 사용자의 경우 연간 144달러부터 시작하여 상당히 높으며, 그룹, 기업 등을 위한 패키지도 있다. 사용자는 14일 동안 체험해 볼 수 있다.

 

Recall

 

 

Recall은 사용자가 관심 있는 게시물, 비디오, 팟캐스트, PDF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집하고 분류할 수 있는 유용한 요약 도구이다. 이 도구는 각 콘텐츠를 요약하고 과학적으로 정리하여 나중에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한다. 이 제품은 10개의 콘텐츠 요약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 월 10달러 또는 연 84달러의 요금이 부과된다.

 

Maple

 

 

메이플은 AI 기반 가족용 개인 비서로, 완벽한 레시피와 쇼핑 목록을 통해 가족 식사 계획을 세우고 집안일과 육아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사용자는 메이플을 사용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고, 일정을 동기화하고, 중요한 비상 연락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 도구는 제한된 기능을 갖춘 무료 버전이며, 7일 무료 체험 후 월 9.49달러 또는 연 75.99달러의 Plus 요금제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Mem

 

 

Mem은 사용자가 개인 문서, 긴 회의록, 이메일 등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다. 또한,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Mem 챗봇을 통해 사용자에게 답변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Mem에 질문하거나, Mem이 여러 문서를 연결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 도구는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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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 전자지갑에서 종합 금융 생태계로: 모모, 베트남 핀테크 다음 단계를 어떻게 주도하나
베트남 핀테크 시장의 초기 단계가 ‘누가 더 빨리 달려 시장 점유율을 선점하나’였다면, 지금은 ‘누가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며 멀리 갈 수 있나’의 경쟁이다. 지난 10년간 베트남 핀테크 시장은 치열한 도태를 겪었다. 전자지갑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 붐 속에서 규모와 역량을 갖춘 소수 이름만 살아남았다. 실제 많은 핀테크 모델이 단기 동력에 의존해 빠르게 성장했으나, 시장이 진짜 경쟁 단계에 들어서면서 운영 기반이 취약해 무너졌다. 이런 상황에서 2010년 설립된 전자지갑 모모(MoMo)가 15년간 생존할 뿐 아니라 강하게 성장하는 것은 큰 의문이다: 모모는 왜 멀리 갈 수 있었으며, 왜 모모와 나머지 핀테크 간 격차가 벌어지는가? 모모가 ‘올해의 금융 앱’상을 받은 답은 단일 기능이나 마케팅 캠페인이 아니다. 장기 전략에서 나오며, 시장 대부분이 옛 사이클에 갇힌 동안 모모가 게임을 주도적으로 바꾼 데 있다. 2015~2020년을 돌아보면 베트남 핀테크들의 길은 예측 가능했다: 전자지갑들이 프로모션, 캐시백, 무료 거래로 치열하게 경쟁했다. 사용자들은 프로모션 사냥으로 앱을 다운받고 더 매력적인 제안이 나오면 쉽게 옮겼다. 이 모델은 사용자 수를 빠르게 늘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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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