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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테크놀리지] 스마트 글래스 - 차세대 혁신 기술 제품

Google, Meta, Snap, Amazon 등 많은 대기업들은 스마트 글래스가 기술 산업의 차세대 혁신 제품이라고 믿는다. 10여 년 전, Google은 스마트 안경 기기인 Google Glass를 출시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지만, 곧 단종되었다. 당시 전문가들은 Google이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을 출시하여 많은 기술적 장벽에 부딪혔기 때문에 실패했다고 평가했다.

 

이제 실리콘 밸리는 스마트 글래스가 일반 사용자를 위한 차세대 혁신 기기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가장 최근인 지난주 Snap은 2026년에 출시될 AI 안경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는 두 가지 요인이 있다. 첫째, 이미지, 비디오, 음성 동시 처리 및 자연어 실시간 피드백과 같은 여러 유용한 기능을 안경에 제공하는 생성 AI의 폭발적인 성장이다. 둘째, 스마트폰은 포화 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할 만큼 매력적이지 않으며, 더 새로운 기기를 원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IDC의 웨어러블 부문 이사인 지테시 우브라니는 "AI는 스마트 안경의 사용을 훨씬 더 쉽게 만들고 사용자 간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차세대 스마트 안경

 

구글, 스냅, 메타, 아마존은 모두 카메라, 스피커, 음성 비서가 장착된 안경을 판매했다. 구글 글래스는 작은 화면, 짧은 배터리 수명, 제한된 기능, 그리고 높은 가격 때문에 인기가 없었다. 아마존의 에코 프레임, 메타의 레이밴 스토리, 스냅의 스펙타클과 같은 최신 모델들은 음성으로 사진을 찍고 음악을 재생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스마트폰과 같은 일상적인 기기보다는 기술 장난감처럼 기능한다.

 

하지만 일부 새로운 스마트 안경은 미래에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어, 레이밴 메타 AI 안경을 착용한 사용자는 마트에서 본 고추가 매운지 묻거나 여러 언어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애플 또한 메타와 직접 경쟁하기 위해 안경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편, 아마존의 기기 및 서비스 부문 책임자인 파노스 파나이는 알렉사 안경에 마크 저커버그의 제품과 유사한 카메라가 장착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스냅은 곧 출시될 스펙스 안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 안경이 "우리 주변 세상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스냅은 "작은 스마트폰은 우리의 상상력을 제한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대신 화면을 내려다보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리서치 회사 ABI 리서치에 따르면 스마트 안경 판매량은 2024년 330만 대에서 2026년 약 1,30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BI 리서치의 전문가 앤드류 지그나니는 "수년간의 실패한 실험 끝에 마침내 효과를 보이는 흥미로운 제품들이 등장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성공하려면 기업들은 구글 글래스의 실패로 이어진 개인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카메라가 내장된 글래스로 동영상을 녹화하고 사진을 찍는 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하지만 메타와 구글은 모두 글래스 녹화 중임을 알려주는 표시등을 탑재하고 있다.

 

또 다른 과제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외에 다른 기술을 생활 속에서 소유하고 싶어 할 것이라고 확신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술 기업들은 글래스의 잠재력에 투자하고 있으며, 차세대 기술 혁신을 놓치고 싶어하지 않는다.

-CNN, The Ve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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