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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화보] 지드래곤 열풍, 콘서트 관람 위해 '이모' 패션으로 분장

하노이 6월 21일 오후, 많은 팬들이 미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지드래곤 콘서트를 보기 위해 '이모' 스카프를 두르고 데이지 응원봉 액세서리를 들고 있다.

 

이른 오후부터 관객들은 행사장에 모여 체크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지드래곤은 CL, 템페스트, 트리플스 등 한국 아티스트 및 그룹들과 함께 음악의 밤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드래곤은 6월 20일 오후 9시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하여 수백 명의 베트남 팬들의 환영을 받았다. 38세의 지드래곤은 한국 최고의 음악 그룹 중 하나인 빅뱅의 리더로 13년간 활동했다. 그는 "K팝의 황제"로 불리며, 특유의 음악과 스타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팬들이 할머니처럼 스카프를 두르는 모습은 지드래곤이 여러 차례 홍보했던 패션 트렌드이다. 지드래곤은 한국 패션계에서 독보적인 스타로, 다양한 의상을 시도해 왔다. 샤넬 행사에 초대받은 최초의 한국 아티스트이다. 그는 데이지 슈즈 트렌드나 남성의 여성복 착용 등 젊은이들이 참고할 만한 다양한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지드래곤의 팬은 주로 9x세대, Z세대이다. 지드래곤은 13세의 나이에 데뷔하여 25년간 연예계에서 활동해 왔다. 

 

여성 팬들은 아이돌처럼 야구모자와 스카프를 함께 착용한다.

 

응우옌 민프엉(왼쪽)과 홍한은 한 달 동안 콘서트 의상을 준비했다. 민프엉의 의상은 지난 3월 한국에서 열린 위버멘쉬 월드 투어 첫날 밤 무대에서 지드래곤이 장미색 셔츠와 왕관을 쓴 모습을 본떠 만들었다.

 

호치민시의 응오안응우옌은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하루 전에 하노이에 갔다.

 

꾸잉짱(왼쪽)과 탄 프엉은 중학교 때부터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까지 지드래곤의 팬이었다. 주최측이 티켓 판매를 시작했을 때 일찌감치 티켓을 구매했다.

 

2023년 블랙핑크 콘서트나 같은 장소에서 열린 안짜이 세이 하이(Anh Trai Say Hi)의 공연에 비해 지드래곤과 함께 공연장을 찾는 관객 수는 상대적으로 적었다. 팬들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모였고, 체크인 구역에 대규모로 모이거나 문 앞에서 기다리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주최측은 앞서 약 4만 장의 티켓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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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