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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자동차] B급 세단도 일본차가 판매 주도, 한국차는 점점....

B급 세단 시장은 도요타 비오스가 올해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혼다 시티는 급격히 증가하여 2위로 올라섰다. 한국 차는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베트남 B급 세단 시장은 10월 총 판매량이 3,951대를 기록하며 9월(2,778대)에 비해 42% 이상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2025년 이 부문의 큰 판매량이다. 도요타 비오스는 상위권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2025년 초 이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9월에는 연초 이후 최고 수준인 1,292대를 기록한 데 이어 10월에도 전월 대비 8.5% 증가한 1,402대를 판매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러한 판매량 때문에 비오스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B급 세단 부문에서 2025년 베스트셀링카 모델 타이틀을 거의 굳혔다

 

한편, 한 달 동안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한 혼다 시티는 10월에 1,287대로 9월(475대)에 비해 171% 증가하며 다시 2위로 뛰어올랐다. 10월의 대규모 프로모션 덕분에 이러한 증가세는 상당하지만, 지난 10개월간 누적 판매량, 특히 2,000대 이상을 계산하면 시티와 비오스의 격차는 여전히 매우 크다. 따라서 비오스를 추월하려면 2025년 마지막 2개월 동안 2,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해야 한다. 지금까지 2025년 판매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시티에게는 어려운 도전이다.

 

국산차 모델인 현대 엑센트는 609대가 판매되어 9월(406대)에 비해 소폭 증가했지만 여전히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엑센트 역시 10개월 동안 누적으로 계산하면 시티에 비해 약 2,000대 뒤처져 있다.

 

나머지 모델은 마쓰다2가 488대, 미쓰비시 어트레이가 143대, 기아 솔루토가 22대 판매에 그치는 등 판매량이 현저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선두 그룹과 나머지 그룹 간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으며, 비오스, 시티, 엑센트 3사가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반면 나머지 모델의 전체 판매량은 미미하다.

 

올해 마지막 두 달 동안 B세그먼트 세단 시장은 수요를 촉진을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 때문에 매년처럼 상승세를 이어질 것이다. 안정적인 공급과 높은 수요 덕분에 비오스와 시티는 두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할 것이며,  나머지 모델들의 판매 수량 증가는 쉽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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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프라, 쿠버네티스 엔진 1.5 출시… 크로스사이트 액티브-액티브 DR로 컨테이너 신뢰성 강화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싱가포르 2025년 11월 18일 --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 혁신 기업 아크프라(Arcfra)가 오늘 자사 프로덕션급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의 주요 업데이트인 아크프라 쿠버네티스 엔진(Arcfra Kubernetes Engine, AKE) 버전 1.5를 발표했다. AKE 1.5는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과 정교한 거버넌스에 중점을 두며, 크로스사이트 액티브-액티브 재해복구(DR)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테넌시 관리와 플랫폼 관측성을 향상시켜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기업들이 핵심 프로덕션 시스템을 쿠버네티스로 이전하면서, 정전이나 네트워크 장애와 같은 '사이트 레벨' 장애 위험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의 취약한 백업 및 복구 모델을 넘어서는 실질적 액티브-액티브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다. AKE 1.5는 아크프라의 성숙한 액티브-액티브 스토리지 기술을 컨테이너 플랫폼과 깊이 통합함으로써 이 요구 사항을 직접적으로 해결한다. 새로운 크로스사이트 액티브-액티브 배포 모델은 기본 및 보조 가용 영역 전반에 걸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운영하며,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동적 리소스 스케줄링, 자동•신속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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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