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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인물] 철강회사 호아센그룹 회장은 2026년에 승려가 된다.

호아센 그룹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레푸욱부는 2026년에 수도원 생활에 들어갈 때까지 회사의 운영에 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려가 되면 머리를 깎고 불교에 대한 헌신을 선언하며 가정을 떠나 불교를 실천하는 세속적인 삶을 살게 된다.

 

최근 열린 호아센그룹 연례총회에서 레푸욱부 회장은 지난해 7월 '쓰리 쥬얼스'로 은신하는 행사에 참석한 뒤  회사 운영에 더 이상 관여하지 않는다는 소문을 부인했다.

 

"저는 산에서 한 달에 한 번 돌아오지만, [회사 운영 중] 아무것도 놓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이는 경영진이 스스로 회사를 경영하는 법을 배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며 "좋은 리더는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지적했다. "아직 다른 임원에게 책임을 맡기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조달계약은 그가 개인적으로 승인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매일 짠응옥쭈 부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경영에 대해 논의하고 지시하며 주주들에게 확신을 주었다. 그는 스님이 되기 위해 2026년에 회사를 그만둘 계획이지만 그 때까지 이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그 전에 후임자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에는 꼭 집을 떠나 불교 신자의 덕망 있는 삶을 살겠습니다. 나는 내 책임을 다한 후에 떠날 것이지, 현금을 갖고 싶어서 떠나는 것이 아니다."

 

58세의 부는 그가 30살 때부터 승려가 되고 싶은 충실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996년 람동성 바오록에 땅을 사서 마지막 이사를 준비하기 위해 탑을 세웠다. 그는 "오랫동안 물질적인 것을 원하는 것을 그만뒀으며 그의 삶의 주요 가치는 이제 정신적이고 영적인 것이며 물질적인 물건들은 도구로서의 역할만 할 뿐 그 자체로 끝이 아니다"고 말했다. 적절한 시기에 호아센 개발에 전념하는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모두 팔겠다"고 말했다.

 

초점 이동

그는 회사가 더 이상 골판지 철, 강철, 플라스틱 파이프 제조에 주력하지 않고 건축 자재와 실내 장식 품목의 유통업체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미 무엇을 하든지 생산은 계속하겠지만 생산능력을 확대하지는 않고 호아센홈 매장을 새로 오픈하고 기존 매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투자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동사는 페인트나 세라믹 타일과 같은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들에 자본의 5~30%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올해 매출 33조 동(약 14억 3,000만 달러)와 세후 수익 1조 5,000억 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건설자재 매장 체인의 확장을 고려하지 않고 있어 계획이 달성될 경우 자금조달이 개선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HSG는 향후 3~5년 내에 1,200개의 점포를 설립하고 30억 달러의 매출과 3조원의 세후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가 보유한 두 회사는 지난해 호아센 지분을 매각했다. 실제로 이들 중 하나인 호아센홀딩스그룹은 지난달 나머지 지분 9.7%를 매각했다. 동사는 연초에는 24.3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었으나 매각이 완료되기 전에 세 차례에 걸쳐 매각되었다. 부는 개인적으로 16.72%를 소유하고 있다.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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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