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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복싱] 베트남 WBO 경기 코비드-19로 연기

세계복싱기구(WHO)는 코비드-19 공포로 응우옌 티 투 니와 상대 일본 선수와의 경기를 4월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베트남은 지난 2월 27일 꽝아이 성에서 첫 여성 아시아태평양복싱 챔피언인 니와 에쓰코 타다의 경기를 포함해 8개의 경기가 열리는 첫 국제복싱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었다.

*Nguyen Thi Thu Nhi (L) 

그러나 일본 복싱위원회(JBC)는 대유행 속에 해외에서 경기를 하는 복싱 선수들을 허가하지 않았다. JBC와 호치민에 기반을 둔 주최자 중 하나인 복싱 체육관인 코키 버팔로는 이 대회를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WBO 발표는 연기된 경기 일정을 언급하지 않았다.

 

니는 지난해 초 캄보디아에서 열린 WBO 아시아태평양 최소체급에서 카냐라트 유한오(태국)를 이겨 챔피언이 되었다. 베트남은 니(24살)가 타다를 꺾고 최초로 세계 타이틀을 획득할 선수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

 

타다는 작년 12월 일본에서 공석인 105파운드(48kg정도) 챔피언을 획득했다.

*1파운드=456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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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