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자동차: 빈패스트] 4월 거의 3,000대 판매, 파딜이 절반 이상을 차지, 베트남 차의 약진

전염병과 전세계적인 칩 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계속 인상적인 영업

빈패스트는 4월 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총 2717대의 차량을 구매자에게 양도했다. 이 중 빈파딜은 1559대(전월 대비 18.8% 증가), 럭스 A2.0은 627대, 럭스 SA2.0은 531대 판매를 달성했다. 빈패스트는 전월 대비 판매량이 16.6% 늘었고, 세 모델 모두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 연초부터 누적된 빈패스트는 총 9,566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넘겼다.

 

클래스 A 파딜 모델이 여전히 빈패스트의 판매 주역임을 알 수 있다. 빈패스트 파딜은 15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베트남에서 또 다른 베스트셀러인 현대 그랜디i 10(판매량 1212대)보다 423대, 도요타 위고 보다 292대 더 판매했다.

 

현재 빈파딜은 4억2500만 동의 표준 버전, 4억5900만 동의 고급 버전, 4억9900만 동의 프리미엄 버전 등 3가지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다. 다만 사용자는 빈홈 구입을 위한 사냥바우처 등 상품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직접 결제하면 10% 할인, 등록비 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존 가솔린차 3대 외에 베트남 시장에 VFe34 전기차를 조만간 판매할 예정이다. 이 C클래스 SUV는 5억9000만 동(최대 6월 30일까지)로, 등록 가격보다 1억 동이 낮은 선주문이 가능하다. 이 차는 11월에 양할 예정이다.  VFe34는 V최대 거리 1,400km에 대해 월 145만 동의 배터리 대여 정책을 적용한다. 빈패스트의 계산에 따르면, 이 수수료는 사용자의 한 달 평균 휘발유 차량 사용 비용과 정확히 일치한다. 동시에 42kWh 배터리에 대해 사용자가 2억 동 가까이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빈패스트가 배터리를 직접 관리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한편 내년에는 VFe35와 VFe36 등 대형 SUV 2대를 앞세워 미국과 유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현재 빈패스트는 미국에서 대형 광고를 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을 위해 직원과 판매 채널을 완벽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전기차에 올인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준비하고 생산해 온 스마트폰과 TV사업을 중단하는 결정을 내렸다.

-GMK미디어

▷관련 기사: https://www.goodmorningvietnam.co.kr/news/article.html?no=41044

https://www.goodmorningvietnam.co.kr/news/article.html?no=40941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