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2021년 호찌민 2 세종 문화아카데미 K-5 STORY 온라인 강의 진행

최근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각국의 차트 정상을 휩쓸고 유튜브 사상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K-POP이 세계적인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한국 사람으로서 매우 뿌듯한 일이 분명하다.

 

한국문화가 전 세계에서 인정받으면서 자연 나타나는 현상은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다.

 

그 사례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고 교육하는 기관인 세종학당은 전 세계 82개국에 234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 한 가지 사실만으로도 한국의 위상이 어떠한지를 알 수 있다.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통해 한국을 알리는 세종 문화아카데미(호찌민2 세종학당 주관)가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온라인 수업을 홍보하고 있다.

 

베트남 대학생의 관심이 높아 온라인 신청자가 이미 200여 명이 넘었다.

 

호찌민2 세종학당에서 매년 운영하는 세종 문화아카데미는 "K-5 STORY"의 행사명으로 댄스, 노래, 음식, 뷰티, 영화 분야의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준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한국문화 수업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을까?

 

K-DANCE와 K-SONG는 화상 인터뷰를 통해 선발하며, 교육 후에는 영상을 제작해주며, 댄스와 노래 동아리를 만들어 지속적인 팀으로 활동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FLAVOUR는 화상 요리 수업 후 참가자들에게 재료를 배달하여 같은 시간대에 먹방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K-BEAUTY는 화장에 관한 각자의 고민을 사전에 파악하여 Q & A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좋은 질문과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준다.

 

K-MOVIE는 한국 영화 감상 소감 공모전으로 진행하는데 3가지의 주제(평화, 가족, 문화)와 연관된 영화를 시청한 후 소감 문(글, 영상 등)을 공모하는 방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과자 박스, 생필품 박스 등의 선물 받게 된다.

 

호찌민2 세종학당의 세종 문화아카데미 온라인 영상 수업이 코로나로 인해 지친 젊은이에게 즐거움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라 기대된다.

 

2020년 호찌민2 세종학당은 1개월간의 세종 문화아카데미를 마치고 11월 6일(금)에 호찌민 사범대학교 강당에서 발표 수료식을 진행했다. 150여 명이 참석한 수료식에서는 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 소감 발표, K팝 합창, K팝 댄스 등 세종 문화아카데미를 통해 교육받은 다양한 한국 문화 공연이 펼쳐졌다.

 

 

세종학당 재단은 전 세계에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 보급을 위한 대한민국 정부의 문화체육부 산하 기관이며 세계 곳곳에 세종학당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호찌민 2 세종학당

연락처: 028 6672 2922

Q5, An Duong Voung 280 호찌민 교육 사범대학교 내 소재

-GMK미디어

▶관련기사: https://www.goodmorningvietnam.co.kr/news/article.html?no=35925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