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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2021년 말 및 2022년 초 수요 진작 및 관광 재개 준비

문화체육관광부는 푸꾸옥섬(끼엔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안전한 접대를 시범 운영한 후 하롱(꽝닌), 호이안(꽝남), 냐짱(칸호아), 달랏(람동) 등으로 점차 확대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1년 말과 2022년 초에 수요를 자극하고 관광과 여행 활동을 회복하기 위한 정책과 대책을 시행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제공인제도에 따라 예방접종자격증을 소지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여행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꽝닌성 하롱베이

관광업계는 이를 바탕으로 푸꾸옥섬(끼엔장)의 안전한 해외도착을 시범 운영해 하롱(꽝닌), 호이안(꽝남), 냐짱(칸호아), 달랏(람동) 등 전국 각지로 점차 확대할 준비를 하고 있다.

 

목적지 및 관광 서비스 시설에 대한 안전 보장, 코비드-19 예방 및 통제에서의 의료 능력 향상, 5K 규정 구현의 체계화를 위한 조치를 구현한다. 관광센터의 사람과 근로자를 위한 코비드-19 예방접종 캠페인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홍보를 우선시하여 점차적으로 국가 전체로 확대한다.

 

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베트남 관광청은 관광에 관한 국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광 리조트, 관광지, 관광 서비스 시설에 대한 디지털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 베트남 관광" 애플리케이션 www.safe.tourism.com.vn 등록 시스템 및 안전 선언을 업그레이드한다. 여건이 허락할 때 국제 방문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www.travelpass.tourism.vn에서 예방접종 횟수를 인증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관광산업은 코비드-19의 영향을 받는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사업 회복 활동, 직원 임금, 시장 조사, 관광 기업의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대한 우선 신용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을 제안한다. 

 

관광관리부서는 성 인민위원회에 목적지 개방 여건을 잘 마련하고 질병예방 및 방제를 위한 안전을 보장할 것을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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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