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주식] 한국 TV '블록버스터' 주가를 강타

방탄소년단부터 아기상어 이제는 오징어게임까지, 국내 오락산업은 소비자뿐 아니라 주식 투자자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오징어게임(Squid Game)이 전 세계 넷플릭스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관련 기업들의 주가에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의 주연 배우를 대표하는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버킷 스튜디오의 주식은 9월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시리즈의 프로듀서 영화인 사이렌 픽쳐스에 투자한 쇼박스는 55% 증가했다.

*오징어게임의 주인공 기훈(이정재)이 등장하는 장면

 

글로벌 TV 스트리밍 서비스가 한국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으며 넷플릭스는 올해 한국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대한 지출을 5억 달러로 늘렸다. 하지만 주식시장처럼 차기 승자는 누구일지 예측하기 어렵다.

 

하나금융투자의 이기훈 애널리스트는 "어떤 회사라도 블록버스터를 만들 수 있다"며 "모든 단위에 기회가 있기 때문에 다음 '오징어 게임'을 누가 제작할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한국의 애널리스트들도 블록버스터를 만들 차기작에 대해 서로 다른 판단을 내린다.

 

리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은 22억달러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베팅하려는 투자자에게 "필수" 옵션이다. 넷플릭스의 또 다른 프로그램인 '고향 차차차'의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한국 영화 대기업 CJ ENM의 자회사다.

 

이에 반해 한국투자증권의 오태완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지 않은 소규모 회사를 선호했다. 이것은 그들에게 유연성을 줄 것이다. 호러 시리즈 '킹덤'의 제작사 아스토리같이 말이다.

 

한편, 분석가 더글라스 킴의 경우 판 엔터테이먼트와 바른손 엔터테이먼&아트의 주가는 한국 콘텐츠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능가할 수 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제작자 바른손은 영화가 상을 수상한 2020년 2월에 30% 이상 상승했지만 이후 주가가 급격히 조정되었다.

-블룸버그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