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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꽝빈성은 동호이 공항을 국제 공항으로 제안

꽝빈성은 교통부에 동호이를 국제공항으로 업그레이드해 지역 사회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을 제안했다.

상기 권고사항은 교통부가 오는 12월 13일 초안을 작성 중인 2021년부터 2030년까지의 공항 및 공항체계 발전 기본계획 보고서에서 제시됐다.

설명에 따르면, 이 조정은 앞으로 꽝빈성이 사회경제적, 특히 관광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현재 동호이 공항에는 5개의 국내 항공사가 3개의 국내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동호이-하노이, 동호이-호찌민시, 동호이-하이퐁, 그리고 동호이-치앙마이 정기 국제선(태국)이 있다.

 

공항 연간 50만명에서 300만명으로 여객서비스 수용력을 높이기 위해 여객 터미널 개선 등에 투자하고 있다.

 

 

베트남 민간항공청(CAAV)에 따르면 2050년 비전과 함께 2021년부터 2030년까지의 공항 및 공항 시스템 개발을 위한 마스터 플랜은 유연성과 개방성을 보장하기 위해 국내 공항을 국제 공항으로 전환하는 기준을 개발했다. 계획 문서에 따르면 동호이 공항은 베트남 민간 항공법 80조의 규정에 따라 국제선 운항이 허용된다.

 

동회공항 국제선 운항 횟수가 늘어나 정기 국제선(주 평균 3~5편) 운항이 불가피해지면 교통부가 총리에게 보고한다. 정부는 동호이를 국제공항으로 전환하여 정기 국제선 운항을 고려하고 결정한다.

 

현재 공항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표준에 따라 레벨 4C 공항이며 활주로는 2400m x 45m이다. 2개의 항공기 주차 위치는 항공기 A320/A321 및 동급 항공기, 1개 위치는 ATR72 항공기, 연간 50만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여객 터미널을 운영할 수 있다.

 

교통부가 정부에 제출한 국가 공항 시스템 개발에 관한 마스터 플랜 초안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국에 28개의 공항이 있을 예정이다. 28개의 공항 중에 14개는 국제 공항( 반돈, 깟비, 노이바이, 토쑤안, 빈, 푸바이, 다낭, 추라이, 깜란, 리엔쿵, 롱탄, 딴손낫, 깐토, 푸꾸옥)이며, 14개는 국내 공항(라이짜우, 디엔비엔, 사파, 나산, 동호이, 꽝찌, 푸깟, 뚜이호아, 플레이쿠, 부온마투옷, 판티엣, 락자, 까마우, 꼰다오)이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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