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 흐림동두천 7.6℃
  • 구름많음강릉 14.9℃
  • 구름많음서울 8.6℃
  • 박무대전 10.6℃
  • 연무대구 13.3℃
  • 맑음울산 17.3℃
  • 광주 11.7℃
  • 구름조금부산 17.0℃
  • 흐림고창 9.9℃
  • 흐림제주 16.2℃
  • 구름많음강화 7.4℃
  • 흐림보은 9.2℃
  • 흐림금산 12.9℃
  • 흐림강진군 14.1℃
  • 맑음경주시 16.3℃
  • 구름조금거제 15.8℃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암호화폐] 11월 29일 비트코인 소폭 하락, FTX로 인해 블록파이 파산 신청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소폭 하락했고 시장도 동시에 하락했다. 블록파이가 FTX에 대한 투자를 놓고 미국 재무부에 파산 신청을 한 지 얼마 안 됐다.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8시 10분 기준 24시간 전 대비 1.47% 하락한 16,179.03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24시간 전과 비교해 100대 상위 코인 중  84개 코인이 하락했다.

 

 

이 가운데 가장 높은 하락폭을 보인 종목은 이날 9.74% 하락한 유닉스 세드 레오다.

에이프코인은 8.04%의 상승률로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 중 8개 코인이 24시간 전보다 하락했다.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2.46% 하락한 1167.51달러를 기록했다.

테더는 24시간 전보다 변동성이 적은 1달러에 유지했다.

BNB는 이날 5.43% 하락한 291.40달러까지 하락했다.

USD 코인은 0.01% 소폭 상승하며 1.00 USD를 기록했다.

바이낸스 코인은 이날 0.02% 하락한 0.9999달러를 기록했다.

리플은 이날 2.41% 하락해 0.3872달러에 머물렀다.

도지코인은 0.09422달러로 24시간 전보다 4.5% 하락했다.

카르다노는 2.46% 하락한 0.3062달러를 기록했다.

폴리곤은 지난 24시간 동안 0.819달러로 2.83% 하락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총액은 오전 8시10분 8183억4천만달러로 24시간 전에 비해 72억4천만달러 하락했다.  시장에서 24시간 거래량은 494억2천만달러로 11월 28일 대비 25.81% 증가했다.

 

◆ FTX로 인한 BkockFi 파산 신청
11월 28일, 블록파이는 11장 파산 신청을 했다고 발표했다. 뉴저지 지역의 미국 파산법원에 제출된 서류에는 회사와 8개의 자회사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조치는 FTX 폭락 이후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검토한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발표에 따르면, 블록파이는 2억5690만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그들은 이 돈을 "직원들에게 급여와 복리후생비를 중단 없이 지급"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BlockFi는 "회사가 필수 비즈니스 기능을 위해 내부적으로 교육받은 리소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요 직원 관리 계획을 수립"하기를 희망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내부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블록파이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블록파이 인터내셔널도 버뮤다 고등법원에 파산을 신청했다.

FTX는 지난 6월 블록파이로부터 4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아 FTX의 붕괴로 블록파이가 유동성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웹사이트에 공지된 바와 같이, 블록파이는 11월 11일에 인출을 중단했다.

 

 


베트남

더보기
Z세대의 새로운 소비 형태....정체 성
개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의 소비 행태에 직면한 브랜드는 제품 중심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전환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호치민 시내의 작은 카페에서 세 명의 젊은이들이 어떤 음료가 "자신들의 분위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지"에 대해 토론하고 있었다. 맛이나 가격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주문한 음료가 자신의 개성을 얼마나 잘 반영하는지였다. 이처럼 사소해 보이는 선택들은 중요한 변화를 보여준다. Z세대는 기능성이 아닌 정체성을 중심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정체성은 그 자체로 모든 것을 말해준다. 풍부한 제품과 선택지가 넘쳐나는 시대에 성장한 젊은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독창성'이다. 군중 속에서 묻히고 싶지 않은 욕구는 자기표현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닐슨IQ에 따르면 베트남 Z세대의 72%가 개인 맞춤형 경험을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는데, 이는 '독창성'이 중요한 소비 기준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스마트폰과 함께 태어난 이들은 그 어느 세대보다 디지털 세상에 익숙하다. Z세대는 이미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프로필을 직접 구성하거나 음악 취향에 맞춰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데 익숙해져 있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