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남롱, 에코파크, 빈그룹 11월 소셜미디어 최고 인기 부동산 기업

 

현지 컨설팅업체 레퓨타(Reputa)의 보고서에 따르면 11월 베트남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동산 업체는 남롱, 에코파크, 빈그룹 등이다.

 

레퓨타는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6400만 개의 페이스북 계정과 50만 개의 유튜브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함으로써 감정 점수, 음성 점유율, 반응 점수, 도달 점수 등 4가지 등급의 1849만개 항목을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에 NLG로 상장된 남롱투자공사는 지난 10월 135.98점보다 높은 138.61점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에코파크그룹은 한 달 전 91.47포인트에서 122.05포인트로 2위로 뛰어올랐다. 빈그룹(HoSE: VIC)은 10월 125.21점에서 106.40점으로 3위로 떨어졌다.

 

레퓨타는 남롱의 입장을 남롱 우정 골프 대회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상위 10위 안에 든 다른 회사들은 각각 닷싼 미엔쭝, 닷싼 그룹, 반푸 인베스트, 비텍스코, 헝틴 주식회사, 시티랜드 부동산, 그리고 노바랜드였다.

 

전체 언급에 대한 긍정적 언급과 부정적 언급의 차이 비율인 정서 점수는 노바랜드가 0.53으로 최하위였고, 닷싼미엔쭝이 0.8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몇 달간 부동산 시장의 암울한 상황 속에서 부동산 회사들이 직원을 감축하고, 중부 탄호아성이 지연된 프로젝트로 90헥타르의 땅을 되찾고, 하노이 호앙마이 지역의 스카이가든 타워의 느린 진행에 대한 기사 등 이 달의 부정적인 톱 뉴스였다.

 

이달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논의된 프로젝트는 빈그룹이 투자한 빈홈즈꼬로아 하노이, 남롱이 투자한 호찌민시 발로라 후지 9구역, 에코파크의 홍옌 북부 S-프리미엄 타워, CEO 그룹 JSC가 투자한 소나세아 반동하버시티 꽝닌 등이다.

 

11월에는 판매자가 전체의 99.56%인 1841만건을 소셜미디어에 출품을 한 반면, 구매자는 0.43%인 8만699건에 그쳐 판매자가 구매자를 압도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