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아바타 2', 베트남에서 2022년 최고 흥행 영화

영화 팬들이 2022년 12월 16일 호찌민시의 한 영화관에서 "아바타 2"를 3D로 보고 있다. 사진: 브이앤익스프레스

 

"아바타: The Way Of Water'는 국내 영화관에서 2068억 동(870만 달러)을 벌어들이며 베트남에서 2022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이 영화는 거의 모든 좌석이 꽉 찬 극장들을 압도하며 매일 국내 흥행 수입의 기록을 세웠다. 많은 팬들은 세 시간짜리 영화를 두 번째, 세 번째로 보기 위해 표를 샀다. 12월 31일 하루 동안 "아바타: The Way Of Water"는 거의 105억동을 벌어들였다.

 

세계적으로 영화는 현재 12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영화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19억 달러)과 《탑 건: 매버릭》(15억 달러)에 이어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이다.

 

"아바타: Way Of Water'는 개봉 주말에 전 세계적으로 4억 3천 5백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을 때 느린 출발을 보였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 영화가 정확하게 얼마가 들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이 영화가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역사상 세 번째 또는 네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총 2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것과 맞먹는 액수가 될 것이라고 CNN은 보도했다. 개봉한 지 13년이 지난 지금, 첫 번째 "아바타"는 여전히 극장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이다. 그것은 거의 30억 달러를 벌었다.

 

속편의 이야기는 제이크와 네이티리가 세 명의 생물학적인 아이들, 입양된 아이, 그리고 대자녀와 함께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면서 시작된다. 그 후 지구인들은 제이크에게 복수할 의도로 다시 한번 판도라 행성에 착륙한다. 그의 백성들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제이크와 그의 아내는 아이들을 데리고 새로운 피난처를 찾아 바다 속 나비족의 삶에 녹아든다.

 

시청자들은 3D 효과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비평가들은 원작 아바타에 비해 획기적인 발전이 부족할 정도로 이야기가 다소 길다고 말했다.

-브이앤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8월 상반기 수출 감소: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적인 추세인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20%의 상호 관세가 부과되지만, 수출 시장의 다른 경쟁국들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 수출 감소 압력 7월 423억 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베트남의 상품 수출은 8월 상반기 13.5% 감소한 200억 6천만 달러로, 7월 하반기보다 26억 달러 감소했다. 이러한 수출 감소는 미국이 8월 7일부터 베트남 상품에 부과한 20% 상호세율이 공식 발효되기 전에 예측된 것이다. 미국이 베트남에 부과하는 상호세율이 경쟁국에 비해 크게 부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높은 상호세율은 미국 시장의 소비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베트남도 상호세 부과 이후 시장을 확대하고 수출 감소를 막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인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경쟁국과 관세 수준을 비교했을 때, 현재 관세 격차는 매우 작으며, 베트남은 현재 인도보다 낮은 관세를 적용받고 있다. 특히, 많은 수출 제품의 주요 경쟁국인 중국은 최대 35%에 달하는 높은 세율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격차는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추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 기업들은 세율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