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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바리아붕따우성: 산업 개발과 항구 경제 이점 촉진

바리아붕따우 성은 약 20km 길이의 심해 항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항만 시스템을 통하는 전국의 콘테이너로 수출 화물량의 30%를 차지한다. 이 항만 시스템은 지역 화물 증가율이 가장 높고 특별 지역으로 분류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남동쪽 동해로 통하는 관문이자 남쪽 무역관문이 될 전망이다. 계획에 따르면 성은 항구의 이점과 연계된 산업구조를 구현해 왔다.

제마링크(Gemalink) 국제항, 까이멥-티바이 지역에서 가장 큰 심해 항구 

 

항만산업의 이점

그 동안 항구 및 항만 서비스는  크게 발전하여 성의 점차 주요 경제적 기둥이 되었다. 유류 및 어업 전용 항구 몇 개만 있는 지역에서 현재 지방에는 69개 계획된 항구가 있으며 지금까지 연간 1억4150만 톤의 용량으로 48개 프로젝트가 운영되었다. 총 등록 자본은 133.6조 동, 총 구현 자본은 약 57조 동이다.

 

특히 까이멥-티바이 지역에는 35개 부두가 있고 22개 항구가 운영 중이며(공식 프로젝트 19개, 임시 개발 프로젝트 3개) 연간 처리 용량이 1억1780만 톤에 해당한다. 그 중에 연간 680만 TEU를 처리할 수 있는 컨테이너 항구 7개를 포함한다.

 

2017-2020년 기간 동안 지방 항만 시스템을 통한 총 화물량은 2억7900만 톤에 달해 평균 연간 6980만 톤으로 7% 증가했다. 항만 서비스의 총 수익은 약 15.605조 동으로 연평균 9% 증가했다. 항구 관련 활동은 이 기간 동안 수출입 세금 징수에서 약 73.8조 동의 국가 예산에 기여한다.

 

베트남 사빌스 의 산업 서비스 부문 담당자 존케벨에 따르면 성은 일반공업에서 중공업까지 적합한 경쟁력 있는 임대료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하고 있는 항구들에 접근할 수 있는 지역이다.

 

항구 개발과 함께 2010년까지 남동부 지역과 남부 핵심 경제 지역의 사회-경제적 발전, 국방과 안보 보장 및 2020년까지 방침에 대한 정치국의 제53-NQ/TW호 의정을 이행하는 15년 이후 성은 최신 교통 인프라 시스템을 갖춘 지방 중 하나로 평가된다.

 

바리아붕따우 성 교통운송청장 쩐트엉찌i에 따르면 지방도가 국도와 결합되어 고르게 교차한 수평 및 수직 도로를 만들어 산업, 여행, 도시, 농촌 단지 개발을 위한 좋은 조건을 조상한다. 내륙 수로항만은 71개 항구로 끊임없이 개발되며 까이멥-티바이 항만 시스템에 내륙 수로 운송 및 상품 중계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기여했다.

대표단의 푸미단지 제마링크 항구 현지 답사 

 

현재 국내 화물은 남부 항구 클러스터를 통해 총 화물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주로 호찌민 시, 빈드엉, 동나이, 바리아-붕따우 및 메콩 삼각주에서 발생한다. 앞으로 국내 시장은 남부 항구 클러스터뿐만 아니라 까이멥-티바이지역의 운영을 위한 주요 개발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성은 10개 변화된 항구로 항구 인프라 관리에서 디지털 변환을 수행해 온 국내 유일 지역이다. 항만 시스템과 항만 물류 서비스는 지방의 중요한 경제 부문이 되었으며, GRDP 성장, 지방 예산 수입에 크게 기여하고 산업, 무역,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항만 시스템에 연결

 

그 동안 까이멥-티바이 항구 시스템과 51번 국도의 연결 많은 중요한 교통 경로가 해안 경제 도로를 동일하게 투자했다. 편리한 교통 연결은 성이 까이멥-티바이 지역으로 화물을 유치하고 지방의 항구 시스템과 호찌민시 지역, 메콩 삼각주 및 동남아시아 간의 수출입 활동을 제공하는 이점을 갖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지방은 내륙 수로의 기술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개조하고 투자했다. 지역의 주요 항구에 대한 화물 수집 및 처리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항구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까이멥-티바이의 국제 관문 항구를 아시아 및 국제적 우수성의 대규모 국제 중계 항구로 계속 개발하고 현대화한다.

 

교통 인프라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복합, 지방, 지역, 세계 연결 항구를 제공하며 앞으로 지방은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교통 인프라와 항만 인프라 연결에 투자 자본을 창출하여 항만, 물류 서비스의 돌파구를 마련해 준다고 쩐트엉찌는 말했다.

 

바리아-붕따우 성은 경제 지역을 연결하고 까이멥-티바이 중계 항구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991B 도로, 미쑤언 항구 후면 도로, 롱손-까이멥 도로,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 DT992 도로에서 51국도까지 등 까이멥-티바이 항구 지역의 연결 교통 프로젝트의 투자와 시행을 촉진한다.

 

까이멥-띠바이 항구

 

지역 연결 경우 바리아-붕따우 성은 롱탄 국제 공항과 바리아-붕따우, 동나이, 빈즈엉, 호찌민 시 및 롱안 등 5개 지방의 산업 및 도시단지와 까이멥-티바이 항구를 연결하기 위해 호찌민 시 4번 순환도로를 실행하고 협력하고 있다. 비엔호아-붕따우 철도 노선을 연구하고 실행하기 위해 교통부를 협력하고 지원한다. 그 중에 복합 운송을 개발하기 위해 까이멥 항구에 우선적으로 투자했다.

 

지금부터 2030년까지 성은 국내외 모든 자원을 동원해 동일하게 투자하고 국가 특별 항구, 관문 항구 기능, 국제 중계, 지역과 세계의 대형물류센터 기능에 해당한 까이멥-티바이 항만 시스템 등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까이멥 지역에 자유 무역 지역을 설립할 것이다.

 

최근 2030년까지 남동부 사회-경제적 발전, 국방과 안보 보장 및 2045년까지 비전에 대한 정치국의 제24-NQ/TW호 의정에 따르면 호찌민 시, 바리아-붕따우 성을 통과하는 해안 도로 시스템 완성에 대한 투자 등 대책이 제안되었다.

 

또한 호찌민 시 도시 철도 노선 및 호찌민 시와 빈즈엉 성과 동나이 성의 연결,투티엠-롱탄 철도 노선을 가속화하고 완성한다. 까이멥-티바이 항구의 연결, 비엔호아-붕따우 화물 철도에 대한 연구하고 투자한다.

 

성 인민위원회 위원장 으우옌반토는 기술 인프라 프로젝트의 구현 속도를 구속화하기 위해 해당 지역의 부문, 지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남동부, 전국, 아시아 경제 지역에서 항만 시스템, 롱탄 국제공항, 호찌민 국제금융센터, 산업단지, 경제단지, 도시단지와 까이멥하 자유무역지역 및 지역의 연결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중시해 왔다.

 

새로운 발전 단계를 만들기 위해 성은 아시아 우수성 대형 중계 항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재건하여 물류 센터와 교통망의 중심이 된다. 그 중에 새로운 시기에 중점적인 지역 교통 프로젝트를 가속화하는 것은 시급한 조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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