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호찌민시 소매 공간 점유율 상승, 대규모 쇼핑센타 개장

호찌민 시에서는 많은 상업 중심지가 상업 시설의 개조와 구조 조정을 계획하고 수행했다. 이것은 구식 소매점 부지가 업그레이드될 때 시장의 긍정적인 발전이며, 시장에서 좋은 부지의 희소성을 부분적으로 충족시킬 것을 약속한다.

사이공 스퀘어 트레이드 센터

 

예를 들어, 헝부엉 광장은 현재 보수 중이며 2023년에 시장에 재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사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에서운영 중인 총 소매 공급은 105만2000㎡에 달하며, 2022년 4분기 동양의 새로운 쇼핑센터인 티소(Thiso)몰이 있어 전체 공급에 약 3만3000㎡가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3년에는 센트럴 프리미엄 플라자, 빈콤 메가몰 대공원, 선라이즈 시티 센트럴, 판후이이치 거리의 이마트 2 등 4개 사업이 '출시'해 11만6000㎡ 이상의 신규 소매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모델링과 함께 2022년 말까지 신규 공급이 증가하면서 호찌민시 이 부문의 4분기 점유율이 상승해 88%에 달했다. 전년 동기 대비와 분기별 비교는 낮았지만 신규·업그레이드 공급에 힘입어 임대료는 49.3달러/m²/월을 기록하며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컴퍼니에 따르면 이번 투득시 공급에는 주민을 위한 서비스, 음식, 음료, 홈데코, 라이프스타일, 레저 등 유틸리티가 많은 상업센터와 주거지역 상업센터가 포함될 예정이다. 1구역에는 고급 패션 브랜드의 커뮤니티 쇼핑센터, 직원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관광객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등이 주를 이룬다.

 

호찌민시에서 4분기의 하이라이트는 조말론, 샤넬, 릴리팟, 뷰티 인 더 팟 등 많은 고급 및 럭셔리 브랜드와 풍부한 아이템을 갖춘 2022년 12월 16일에 개장한 다이아몬드 플라자임에 틀림없다.

 

이와 함께 2022년 말부터 2023년 초까지 공식 운영에 들어간 티소몰(투득시)은 유니클로, 스타벅스, 하이랜즈 커피, 피자 4P, 리바이스, 아디다스, 발렌타인 크리에이션 등 저렴한 소비자와 고급 소비자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타오디엔 지역, 투득 지역은 루남, 옌스시, 루신( L'Usine)과 같은 새로운 유명 브랜드들로 점차 엔터테인먼트와 고급 식사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해외 브랜드 진출 외에도 국내 브랜드도 크게 성장하며 시장 전반으로 확대됐다. 소매 브랜드들은 매장/매장 디자인에서 제품 경험 공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고객들에게 보다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확산이 통제되는 2022년에는 상업활동과 소비자 서비스가 강하게 회복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반적으로 베트남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 판매는 전년 대비 19.8% 증가한 5679조9천억 동, 약 2384억5천만 달러로 추정되며, 이 중 상품의 총 소매 판매는 전년 대비 14.4% 증가한 4475조 천억 동으로 추정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총 관광 수입은 24조5천억 동으로 전년 대비 271.5%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베트남을 방문한 전체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21년보다 23.3배 많은 366만 명으로 기록되었으며, 아시아에서 거의 260만 명, 항공편으로 거의 330만 명이 도착했다. 이들은 소매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기도 하며, 번창하게 되어 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동기가 생겼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