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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취약한' 베트남 은행 구조조정

팜빈민 부총리는 "총리가 2021~2025년 기간 부실채권 해결과 관련해 취약한 은행 구조조정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또한 당의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인 정치국에 은행을 다루기 위한 메커니즘을 발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이공상업은행(SCB)을 포함해 베트남 국영개발은행(VDB)을 구조조정한다고 부총리가 화요일 회의에서 밝혔다. 그 밖에 동아은행, 건설은행, 오션뱅크, GP은행 등이 이름을 올렸다.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2022년 10월 말 현재 베트남 은행들의 대손충당금 비율은 1.92%다.

 

베트남 자산관리회사(VAMC)에 매각된 대손충당금 중 미해결 또는 미심쩍은 비율은 4.5%였다.

 

10월 중순, 베트남 중앙은행은 SCB의 운영을 안정화하고 은행과 국가의 은행 시스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특별 통제에 들어갔다.

 

호찌민시에 본사를 둔 이 은행은 원래 SCB, 제일공동주식상업은행(FCB), 베트남 띤응이아(TNB)의 3개 은행이 합병한 것이었다. 자산 기준으로 베트남 5대 은행 중 하나이다.

 

10월 7일, 많은 SCB 지점들과 거래소들은 은행의 재정 상태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인출 사태를 기록했다.

 

인출은 딴비엣 증권의 회장 겸 CEO이자 SCB의 독립 이사인 응우옌띠엔탄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과 부동산 개발업체 반씽팟 그룹의 회장인 쯔엉미란의 체포로 촉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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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항공청, '표준' 휴대 수하물 저울 사용 요구
베트남 민간항공국(CAAV)이 항공사와 지상조업사에 대해 “기내 수하물 검사 절차를 재점검하고, 표준화된 저울을 사용할 것”을 공식 지시했다. 외형적 ‘품격’까지 고려한 조치다. 이번 조치는 지난 11월 5일 민항국이 발표한 ‘기내 수하물 점검 절차 검토 통보’에 따른 것이다. 이는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11월 3일부터 탑승구에서 초과 기내 수하물에 대해 추가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한 지 이틀 만에 내려진 후속 조치다. “탑승구서 저울 들고 검사”… 승객들 불만 폭주 최근 베트남항공이 탑승 수속 카운터가 아닌 탑승구(Gate)에서 무작위로 기내 수하물 무게를 재며 추가 요금을 받자, 현지 여행객들과 블로거들 사이에서 “비전문적이며 승객 불편을 초래한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하노이관광협회 응우옌띠엔닷 부회장은 “일부 항공사가 탑승구에서 ‘시장 저울’로 무게를 재는 장면은 항공사 이미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서비스 품격을 해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민항국 “표준 장비 사용·승객 편의 확보하라” 민항국은 국내외 항공사와 공항 운영사, 지상조업사 등에 공문을 발송, 탑승수속 및 탑승구 통제 절차를 전면 점검할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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