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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코비드-19] 1월 21일: 어제와 같은 17명 신규 감염자 발생

보건부는 1월 21일인 오늘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전날과 동일한 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오늘 보건부에 따르면 1월 20일 16시부터 1월 21일 16시까지 전국에서 17명의 환자가 발생해 전날과 같다.

 

베트남은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로 11,526,318명의 감염자가 발생하여 230개 국가 및 지역 중 1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00만 명당 감염자 수는 117위(인구 100만 명당 평균 116,482명)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하루 동안 8명의 환자가 추가로 완치 판정을 받아 전체 완치 건수는 1061만2400건으로 집계됐다.

 

산소를 투여한 중환자의 수는 1명이다.

 

현재까지 베트남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사망자는 4만3186명으로 전체 감염자의 0.4%를 차지한다.

 

총 사망자 수는 26위/230개 지역, 100만 명당 사망자 수는 전 세계 139위/230개 국가와 지역이다. 전체 사망자 수가 아시아와 비교하면 7위/49개국(아세안 3위), 인구 100만 명당 사망자 수는 21위/49개국(아세안 3위)이다.

 

1월 20일, 6,970회분의 코비드-19 백신이 접종되었다. 따라서 백신의 총 투여 횟수는 266,049,914회이며, 그중 다음과 같다:

 

18세 이상 인구의 주사 횟수는 223,688,684회 투여량: 1차 투여량은 71,082,110회; 두 번째 선량은 68,700,425 이다; 추가 선량은 14,534,326이다; 첫 번째 부스터 선량은 51,880,113이다; 두 번째 부스터 선량은 17,491,710 이다.

 

12-17세 아동의 선량 수는 23,892,893: 1차 선량은 9,127,824; 두 번째 선량은 8,957,064이다; 첫 번째 부스터 투여량은 5,808,005회이다.

 

5-11세 아동의 선량 수는 18,468,337이다. 첫 번째 선량은 10,245,228이다; 두 번째 투여량은 8,223,109회이다.

 

보건부의 최근 평가에 따르면, 전염병 상황은 앞으로 계속해서 복잡하게 전개될 것이며, 새로운 변종으로 인한 질병 파동의 발생 위험을 잠재적으로 제기할 것으로 예측된다. 환절기는 호흡기 질환의 발병을 유발하여 전염병의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설과 명절 성수기를 맞아 관광·무역 수요 증가와 함께 이례적으로 계절이 바뀌는 것은 감염병 확산에 유리한 조건으로 감염자가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저항력이 약한 아이들과 기저 질환을 가진 노인들은 더욱 그렇다.

 

따라서 보건부는 2023년 설 기간 동안 코로나19 및 기타 질병 예방을 위한 계획과 조건을 마련하고, 수집 및 치료를 잘 준비하고, 의약품, 물품, 의료장비 및 전염병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인력을 확보하도록 의료시설에 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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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