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골프 여행지로 베트남 각광, 전체 43% 차지

골프장 실시간 연결 플랫폼 에이지엘(AGL·대표이사 짐황)의 최근 해외 골프 자유여행 서비스 이용 통계를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이 해외 골프 여행지로 각광을 받으며 전체의 43%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 https://aglgw.com/


조사 기간은 해외 투어가 집중되는 12월 1일부터 한 달간으로 한국 골퍼들은 추운 겨울을 피해 따듯한 동남아시아 등으로 골프 투어를 떠난다.

AGL의 조사 결과 이용객 중 43%가 베트남으로 골프를 치러간다고 답해  전통의 골프 여행지 태국(40%)을 3% 앞질렀다. 필리핀은 9%, 괌과 사이판은 각각 3%, 말레이시아는 2%다.

바나힐스 골프클럽

 

베트남 도시로는 다낭이 31.1%로 가장 많았다. 다낭에는 바나힐스 골프클럽, BRG 다낭 골프 리조트,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클럽, 빈펄 골프 남호이안 등이 있다. 나짱은 두 번째로 많은 11.9%를 기록했다. 나짱에는  빈띠엔 골프&리조트, 다이몬드베이 골프&빌라, KN골프 링크스 깜란, 빈펄 골프 클럽 나짱있다.

태국은 치앙마이와 파타야(이상 14.5%)를 찾는 골퍼는 수도 방콕(7.3%)보다 2배 많았다. 차층사오는 3.1%를 기록했다.

한편 AGL은 마이리얼트립과 해외 골프 자유여행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다. 무브(MOVV)와 함께 교통 서비스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태국, 베트남, 일본, 괌, 사이판 등에 위치한 골프장 40여 곳을 자유롭게 왕복할 수 있다.

AGL 관계자는 "AGL과 MOVV의 제휴를 통해 골퍼들은 원하는 해외 골프장 티타임과 송영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실시간 골프장 티타임 예약·확정 시스템 타이거(TIGER) GDS로 어려웠던 골프장 예약이 수월해지고, 무브를 이용해 언어 소통의 불편 없이 간단하게 모바일로 차량과 기사를 예약하면 라운드를 마친 뒤 기다리지 않고 바로 공항, 숙소 등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한정적인 골프 패키지여행이 가진 문제들도 해소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 https://www.golfasian.com/golf-courses/vietnam-golf-courses/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