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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이네, 세계 최고의 열기구 여행지 중 하나

한 열기구가 베트남 중부 무이네 모래 언덕 위를 날고 있다.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온라인 여행사 Booking.com은 무이네 리조트 마을을 열기구를 타기에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여섯 곳 중 하나로 선정했다.

 

남중부 해안의 빈투안성의 수도인 판티엣에서 약 12km 떨어진 무이네는 베트남에서 오전 5시에 시작하는 모래 언덕 위에서 열기구를 탈 수 있는 유일한 지역이다.

 

2017년 무이네는 방문객이 고대 어촌과 구르는 모래 언덕으로 유명한 해안 마을을 탐험할 수 있도록 열기구 타기를 시작했다.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추천된 다른 다섯 곳의 여행지는 미국의 나파 밸리와 앨버커키 밸리, 호주의 야라 밸리, 캄보디아의 시엠립 그리고 스위스의 그스타드 밸리이다.

 

이 순위는 향후 12-24개월 내에 사업이나 여가를 위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32개국과 지역의 2만4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근거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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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