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G7 커피,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G7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로부스타 원두의 독특한 신선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한국 커피 애호가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G7 커피, 한국서도 두각을 나타 냄

 

쭝응우옌 레전드는 10여 년 동안 베트남 커피의 맛을 한국 시장에 가져다 주었으며, G7 커피는 어디에나 존재하며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G7 커피 브랜드는 모든 온라인 판매 채널, 특히 한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선두 유통업체인 쿠팡에 포괄적이고 강력하게 등장했다. 닐슨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쭝응우옌 레전드 그룹의 G7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 채널에서 가장 사랑받고 구매한 커피 브랜드 탑 5에 올랐다.

 

코로나19 대유행이 한창일 때 G7이 들어간 달고나 커피를 집에서 순수 블랙으로 만드는 트렌드가 국내 유명 소비자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소셜네트워크에 강력한 영향을 끼쳤다.

 

G7 커피의 품질은 네이버, 카카오톡, 유튜브 등 국내 유명 SNS에 퍼진 수백 개의 클립에서도 '반박할 수 없는맛, '매우 다르다', '인스턴트 커피인 줄 몰랐다' 등의 댓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G7의 마케팅과 홍보 활동은 한국 소비자 사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표적으로 2021년 'Always Awake' 캠페인은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G7 커피의 경험과 맛에 대해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기상, 습관 변화,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슈퍼마켓 체인점, 편의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국내 굴지의 상업센터에 G7 커피 제품이 진열대에 가득하다. 특히 G7 커피는 한국인들이 베트남에 오면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구매하는 언제나 특별한 관광 선물이다. 가수 하리원은 최근 한국 서울 강남에 있는 쭝응우옌 레전드 대표 사무실 오픈 행사에서 공유하며 "한국인들 모두 G7 커피를 좋아한다. 하리원은 한국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선물로 베트남에서 G7 커피를 자주 구입하는데, 이미 한국에서도 G7 커피를 구입할 수 있어 그녀는 이제 선물로 무엇을 사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고 한다.

 

쭝응우옌 레전드의 스페셜 커피 제품은 온오프라인 채널, 한국의 선도적인 상업 시스템 및 공식 판매 채널인 https://g7coffee.co.kr 에서 종합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한 베트남 대사 특명전권대사는 쭝응우옌 레전드 대표부 개소식(2023년 3월 28일)에서 " 쭝응우옌 커피는 친근한 브랜드가 되었다. 베트남 사람들과 친숙하고 한국인의 삶 속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들어가 이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되고 친척, 친구들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의 선물이 되었다."

 

높은 작업 강도, 노동 성과를 충족시키기 위해 에너지를 유지해야 하는 바쁜 필요성, 그리고 한국의 커피 전문가들로 인해, 부온마투옷 로부스타 커피 특유의 신선한 맛이 모든 커피중에서 가장 맛있기에 G7 제품은 인기 있는 동력원이 되었다. 동시에 베트남과 한국은 각 나라의 20만명 이상의 국민들로 구성된 공동체로서 경제개발, 문화교류, 음식, 관광 등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에서 살고, 공부하고, 일하고 있다. 지난 30년 동안 양국 간의 노동자들은 베트남 커피 문화와 쭝응우옌 레전드의 제품이 한국에서 인기를 끌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왔다.

 

신선하고 특별한 맛으로 정복

 

무역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커피 시장은 2011년 46억달러에서 2020년 67억달러로 성장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인스턴트 커피 카테고리는 성장했고,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 때문에 한국에서 점점 더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다. 한국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매출액은 Statista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약 11억달러이며, 앞으로 한국에서 인스턴트 커피가 계속해서 지배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특히 고품질 인스턴트 커피 제품은 더욱 진정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 커피 시장의 또 다른 추세는 현장에서 갓 볶아서 갈은 커피 원두의 종류인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절묘한 맛의 쭝응우옌 레전드 카푸치노는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나노 기술을 적용하여, 로부스타 커피 원두의 신선하고 특징적인 맛을 유지하고, G7 퓨어 블랙, G7 카푸치노와 신세대 제품인 쭝응우옌 레전드가 한국의 트렌디한 커피 맛을 정복했다.

 

쭝응우옌 레전드 아이스 밀크 커피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트남 아이스 밀크 커피의 특별한 맛을 완전히 캡슐화한다면, 쭝응우옌 레전드 페이퍼 필터 커피는 베트남 필터를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과 유럽 스타일 드립 커피를 창의적으로 결합하여, 한국인들에게 딱 맞는 커피 한 잔을 만들고 즐기는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쭝응우옌 레전드 페이퍼 필터 커피는 베트남 전통 필터 방식과 유럽 드립 커피 제조 방식이 창의적으로 결합돼 집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한국인의 맛을 충족시킨다.

 

현재 우리나라는 2021년 전체 가구 수의 33.4%인 710만명이 2040년에는 37.9%인 약 900만명(KB금융그룹 보고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독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가 되고 있다. "한 번만 산다"는 사고방식을 추구하지 않고, 한국 독신자들은 현명하게 그들의 지출을 관리하고 그들의 주머니를 조인다. 또한, 코로나 이후 대유행의 맥락에서 가정에서의 소비 습관의 변화는 소비자들이 섬세한 커피 맛을 만족시키면서도 커피의 품질을 보장하는 고품질의 커피 제품을 선택하도록 장려한다. 따라서 신선한 맛이 나는 G7, 쭝응우옌 레전드 커피 제품은 커피 애호가들이 직접 준비하기에 적합하다.

 

최근 한국 서울 강남 제2국제사무소 개소식에서 쭝응우옌 레전드는 3가지 세계 커피 문명 표현인 오토만-로마-젠(Zen)으로 걸러낸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향기를 한국의 커피 애호가들에게 소개하기도 했다

품질 좋은 제품 라인인 G7, 쭝응우옌, 쭝응우옌 레전드와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 향연의 발전은 특히 쭝응우옌 레전드가 이곳 소비자들의 세련된 커피 맛을 지속적으로 정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며 세계에서 베트남 커피의 위치와 가치를 확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